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네이버 주가 전망 호재 연속!

by 쿠킷리스트 2021. 1. 29.
반응형

네이버 주가 전망 호재 연속!

역대 최대 매출 달성하면서 좋은 흐름 이어가

네이버 주가 전망

하락장 속에 호실적, 좋은 뉴스들을 내놓으며 혼자 달려가고 있는 네이버입니다. 2020년 연간 매출은 5조 3,041억 원, 영업이익은 1조 2,153억 원을 돌파하며 영업이익 1조 클럽에 들어온 네이버입니다.

 

네이버의 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1.2% 증가한 1조 5,126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동기대비 11% 증가한 3,238억 원 당기순이익은 3,75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매출 기준 서치플랫폼이 7,702억 원, 커머스 3,168억 원, 핀테크 2,011억 원, 코넽ㄴ츠 1,389억 원, 클라우드 85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네이버의 주가와 4분기 실적 (출처 : 네이버)

서치플랫폼의 경우 디스플레이의 성장으로 연간기준 전년동기대비 5.6%, 4분기 기준 전분기 대비 8.5% 성장하는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장 눈여겨볼 부분은 커머스인데 코로나 19이후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이 급격히 일어남에따라 가장 수혜를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스타트제로 수수료, 서장 단계별 마케팅 포인트 지원, 비대면 디지털 전환 교육 프로그램 등의 확대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 참여와 라이브 커머스 등을 도입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커머스 부분은 연간기준 전년동기대비 37.6%, 4분기 기준 전분기 대비 11% 성장했습니다.

 

핀테크, 콘텐츠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의 고성장으로 핀테크 부분은 연간기준 전년동기대비 66.6%, 4분기 기준 전분기 대비 15.6% 성장하였습니다.

 

콘텐츠는 글로벌 시장에서 네이버 웹툰이 주목을 받으며 연간기준 전년동기대비 48.8%, 4분기 기준 전분기 대비 20.9% 성장하였습니다.

 

국내 최대 연예인 미디어와 커뮤니티의 만남 (출처 : 브이라이브, 위버스)

좋은 실적과 함께 네이버는 자사의 '브이(V)라이브'와 빅히트의 '위버스'의 사용자, 콘텐츠, 서비스 등을 통합하면서 글로벌 팬 커뮤니티를 만들겠다며 좋은 소식을 알렸습니다.

 

네이버는 위버스를 운영하는 빅히트의 자회사 비엔엑스에 4,119억 원을 투자해 지분 49%를 인수하고 비엔엑스는 네이버 브이라이브 사업부를 양수합니다. 플랫폼 통합에는 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통합 이전에는 양사의 서비스는 기존처럼 각각 운영됩니다.

'브이(V)라이브'의 경우 연예인과 팬들이 라이브 방송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오랜기간 해왔고, '위버스'의 경우 방탄소년단을 필두로 전세계 유저들과 연예인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입니다.

 

지난 2019년 브이라이브에서 방탄소년단 공연을 유료 독점 생중계를 하며 큰 수익을 거두었고, 위버스의 경우 커머스 플랫폼인 위버스샵에서 MD를 판매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연예인 커뮤니티, 미디어가 합쳐지며 강력한 시너지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세계와 손잡는 네이버, 웹툰과 IP 시장의 전망도 매우 밝은 상황

최근 e커머스에서도 신세계와 손잡는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과 네이버 이해진 GIO가 28일 회동하며 주식교환, 전략적 제휴 등으로 신세계와 함께 온라인 쇼핑 시장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네이버는 2020년 10월 물류업계 1위인 CJ대한통운과 주식 교환을 하며 손잡은 바 있는데, 이에 이은 두번째 협력 소식이고 네이버는 신세계의 직접 소싱 능력, 신세계(SSG닷컴)는 네이버의 유통망, 점유율, AI 기술 등에서 득을 볼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웹툰 원작 드라마 스위트홈이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몰이를 하였고, 전세계 OTT기업들이 공격적인 투자를 이거가며 웹툰과 웹소설이 드라마, 영화화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웹소설 회사를 인수한 네이버가 앞으로도 IP를 활용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빅히트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2. 현대차 주가 전망, 4분기 실적 기반

3.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기대감 상승

4. 삼성SDI 주가 전망, 호재연속

5. 삼성전자 주가 전망, 인텔과 파운드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