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6) 그린 뉴딜 그린 리모델링 관련주 [한국판 뉴딜, 인테리어, 코로나, 홈코노미, 가구]

by 쿠킷리스트 2020. 7. 12.
반응형

6) 그린 뉴딜 그린리모델링 관련주 [한국판 뉴딜, 인테리어, 코로나, 홈코노미, 가구]

꾸준히 가고 있는 그린뉴딜(한국판 뉴딜) 관련주


실적 상승과 함께 주목을 받고 있는 가구/인테리어 테마

한국판 뉴딜에 더하여 코로나로 인한 가구소비 증가로 인해 겹호재로 꾸준한 주가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그린리모델링 관련주 입니다. '홈코노미'라는 단어까지 등장하며 가구 업체들의 실적이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출발점은 그린 뉴딜이었는데요 그린 뉴딜 1) 도시, 공간, 생활 인프라 녹색 전환 2)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3) 저탄소 분산형 에너지 확산을 주요 과제로 놓고 12.9조 원이 투입되며 13.3만 개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부 내용으로는 전국의 4대 노후 공공건축물(공공 임대주택 18.6만 호, 어린이집, 보건소, 의료기관 등)을 그린 리모델링을 하여 제로에너지화로 전면 전환합니다.국립 유·초·중·고를 태양광 발전이 가능한 그린 스마트 학교로 전환하고 전국 상수도 관리체계를 스마트 관리체계로 전환합니다. 인테리어, 가구 관련주들이 관련한 사업들, 소비가 증가하면서 수혜를 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그린 리모델링 관련주로는 한샘,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하츠, 에넥스, 한솔홈데코, 이건산업 등이 있습니다.

 

 

한샘

코로나에도 불구 1,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한샘 주가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한샘은 명실상부 대한민국 1등 인테리어 기업으로 부엌, 침실, 거실, 욕실 등 주택의 각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패브릭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1,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가구, 그린 리모델링 관련주 상승을 이끌어 주었습니다. 초고성장을 보여준 2015년 이후 주가는 참담한 하락을 보여주다가 코로나 이후 좋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리바트

나도 어닝서프라이즈


현대리바트 주가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현대리바트가구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생활문화기업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샘과 마찬가지로 인테리어, 가구 기업입니다. 2018년까지 초고성장을 보여주었지만 19년 잠깐 출렁이기도 했습니다. 다시 올해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2015년 최고점을 찍고 하락 후 코로나 이후 급상승 중이며 한샘과 거의 유사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LG하우시스

나는 원래부터 에코프렌들리


LG하우시스 주가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LG하우시스는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 부품 및 원단, 인테리어 및 가전용 표면재 등의 산업용 필름 등을 주요 제품으로 두고 있습니다. "자연을 닮은, 사람을 담은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듭니다."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으며 친환경, 에너지 절감형 소재와 제품을 제공며 비전을 실천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린 뉴딜과 딱 맞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 관련 수혜가 기대됩니다. 한샘, 현대리바트와 마찬가지로 2014~2015년 고점을 찍었다가 지속적으로 우하양 후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츠

나는 그린뉴딜 + 코로나 공기감염 가능성


하츠 주가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하츠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청공조기 관련 제품을 생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린 리모델링 관련주로도 여겨지고 있고 코로나 공기감염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관련 테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위 3사와 비슷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에넥스

이 와중에 적자


에넥스 주가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에넥스 키친, 리모델링, 온라인 몰, 리빙가구, 오피스 가구 등 사용자 중심의 생활공간을 제안하는 종합 인테리어 가구 기업입니다. 1분기 성적이 좋지 못했으며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주가 흐름은 가구, 인테리어 전체 종목과 유사합니다.

 

 

한솔홈데코

이 와중에 적자 2


한솔홈데코 주가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한솔홈데코종합건축자재 생산업체로써 우수한 품질의 국내 중밀도 섬유판(MDF), 마루바닥재, 인테리어재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올 1분기 영업이익은 흑자이나 당기순이익에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가구, 인테리어 전체 종목과 비슷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건산업

나는 적자는 아니야


이건산업 주가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이건산업국내 건설용 합판 사업을 주도해온 기업으로 시스템 창호, 커튼월, 태양광 발전시스템(BIPV), 중문, 마루 바닥재, 인테리어 합판 등의 제품군을 다루고 있습니다. 올 1분기 전년대비 조금 하락한 609억 매출을 올렸습니다. 타 종목과 마찬가지로 가구, 인테리어 전체 종목과 비슷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구, 인테리어 테마의 대부분의 기업이 거의 똑같은 주가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수혜주, 그린 뉴딜, 그린 리모델링 관련주 및 수혜주는 한샘, 현대리바트, LG하우시스, 하츠, 에넥스, 한솔홈데코, 이건산업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좋은 기업 잘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