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인공태양 관련주 정리, 이제 시작이다! [비츠로테크, 모비스, 엘오티베큠, 이엠코리아]

by 쿠킷리스트 2020. 8. 3.
반응형

인공태양 관련주 정리, 이제 시작이다! [비츠로테크, 모비스, 엘오티베큠, 이엠코리아]

지구에 또 하나의 태양이 뜬다 친환경 에너지의 끝판왕.


인공태양 프로젝트 '이터(ITER)'

드디어 프랑스에서 인공태양인 '이터(ITER)' 조립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주 세상을 인공태양 프로젝트는 세상을 들썩이게 했습니다. 글로벌 인공태양 프로젝트인 '이터(ITER)'는 핵융합에너지의 대량 생산 가능성 실증을 위해 7개국이 공동으로 실험로를 개발하는 거대 과학 프로젝트입니다. 핵융합에너지는 방사능 위험이나 온실가스 배출이 없이 무한정 생산이 가능한 청정에너지로 꼽혀 전 세계의 기대를 한몫에 받고 있습니다.

 

'이터'의 핵심 목표는 핵융합을 지구상에서 실현할 온도인 섭씨 1억5000만도를 달성해 1차적으로 400초, 궁극적으로는 1000초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1988년에 처음 논의가 시작된 '이터'는 10년 이상의 설계 과정을 거쳐 2007년부터 건설을 시작하였으며, 2025년 완공 후 2040년경까지 실험, 운영하는 인류 최장, 최대의 프로젝트입니다. 조립에는 약 4년 반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회원국(미국, 러시아, EU, 일본, 중국, 한국, 인도)들이 각자 개발, 제작해 온 핵심 품목들을 하나의 장치로 조립하는 단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건설비용의 45%는 유럽연합(EU)이 부담하며 다른 6개국은 각각 9%씩 분담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터'를 이루는 9개 주요 장치를 조달하고 있으며 국내 110여개 산업체가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석재 국가핵융합연구소장은 "이터(ITER) 장치 조립에 한국의 역할이 거의 80%에 달할 정도로, 커다란 기여를 했다고 평가받고 있다"면서 "고 밝히기도 하였으며 한국의 산업체는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터' 국제기구 및 타 회원국으로부터 누적 6180억원(2007~2020년 6월, 136건)의 '이터' 조달품 수주 성과도 올리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이 '이터'에 참여하면서 납부한 분담금 총액 3723억을 크게 넘는 수치입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인공태양 관련주로는 비츠로테크, 모비스, 엘오티베큠, 이엠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비츠로테크

인공태양 대장주


비츠로테크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비츠로테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2020년까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중입니다. 비츠로테크는 앞서 고체연료 관련주로 묶여 주목을 받은 후 연타석으로 인공태양 관련주로 분류되어 급등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고온의 플라즈마로부터 토카막 내부의 장치를보호하는 PFC 등을 제작하고 있으며 한국의 인공태양 프로젝트 'KSTAR' 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비스

국내 최초 이터 관련 수주


모비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모비스는 가속기, 핵융합 실험장비, 인터넷 영상전화기, 홈넷 시스템 등을 취급하며, 거대과학시설(Big Science) 분야에서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EPICS 기반 초정밀 특수제어 시스템 및 장비 공급. 핵융합 사업(CFS, CIS, MCS-CPSS 등)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2년 9월 국내 최초로 '이터(ITER)'의 중앙제어시스템을 수주하기도 했습니다.

 

 

엘오티베큠

관련회사 지분 소유


엘오티베큠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엘오티베큠은 핵융합, 반도체, 디스플레이(LCD, OLED), 태양광 셀 제조 등에 사용되는 Fore Vacuum용 건식진공펌프 생산, 판매 업체로 인공태양 개발 사업에 참여한 솔리스 회사 지분 18%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로도 여겨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이터 공급부품 수주


이엠코리아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금융)

이엠코리아는 공작 기계, 방산부품 및 대체에너지(수소발생기), TBM등의 제조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엠코리아는 수소관련주로 분류되어있어 코로나 이후 좋은 상승을 보여주었고 인공태양 관련주로 또 다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엠코리아는 '이터(ITER)'에 우리나라가 공급하는 부품인 '블랑켓 차폐블록' 2차분 제작 계약을 체결하여 관려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인공태양 관련기업으로는 이엠코리아, SFA, 현대중공업, 다원시스, 삼홍기계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급등락을 보여주고 있는데 좋은 기업 잘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