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트럼프 코로나 감염, 확진과 요동치는 VIX, 공포지수, 미증시

by 쿠킷리스트 2020. 10. 2.
반응형

트럼프 코로나 감염, 확진과 요동치는 VIX, 공포지수, 미증시 [트럼프 코로나 확진, 트럼프 확진, 트럼프 나이, 나스닥 폭락, 미증시 폭락, 트럼프 마스크, 트럼프 트위터 트럼프 바이든, 바이든 코로나, 바이든 확진, 미증시]

아찔한 미증 시 상황 과연 어디로 갈 것인가?


트럼프 확진 사실 트위터 (출처 : 트위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부가 코로나 19에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대선 1차 토론 이후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미국 대통령 후보인 바이든도 확진 가능성이 붉어지고 있어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0월 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오늘 멜라니아와 내가 코로나 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우리는 즉시 격리와 회복 절차를 시작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극복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급락 중인 미 증시 (출처 : 야후 파이낸스)

미 증시도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있습니다. 개장전임에도 불구하고 미증시는 급락하고 있습니다. S&P 500, 다우는 1.3~1.4%대 낙폭을 보여주고 있고 나스닥은 2%가 넘는 하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결국 트럼프의 확진 발표가 나오면서 VIX(변동성지수)는 10%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Fear and Greed(공포와 탐욕 지수)는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았지만 하락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20대, 30대에 비해 연로한 사람들은 코로나 19에 취약합니다. 코로나 국내 사망자의 98.3%가 50대 이상인 데이터가 있는 만큼 트럼프도 마냥 괜찮아질 것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최악 중에 최악의 경우에는 트럼프가 코로나 19로 인해 위중해 지거나 사망하는 일, 바이든도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고 위중해 지거나 사망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일이 발생한다면 미 증시는? 당연 폭락에 폭락을 거듭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미 대선의 변수, 코로나 19 재확산의 변수 등으로 변동성이 극심한 미국 증시의 상황이었는데 엎친데 덮친 격으로 트럼프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앞으로의 향방은 더욱 오리무중으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Fear and Greed(공포와 탐욕 지수) (출처 : CNN 머니)

또한 지난 미국의 1차 대선 TV 토론회 이후 미증시는 불안한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VIX(변동성지수)와 Fear and Greed(공포와 탐욕 지수)는 악화되고 있는데 미증시는 상승하고 있는 상황. 향방을 도저히 예측할 수 없는 지경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지금은 최대한 보수적이게 생각하고 일정한 현금을 들고 시장을 지켜볼 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대선 토론 리뷰 글을 쓰고 있었는데 더 강력한 트럼프 확진 소식이 들려와 급히 글을 써봅니다. 물론 트럼프가 매우 빠른 시간내에 코로나 완치 판정을 받고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도 있겠지만 미래를 알 수는 없으니 보수적인 접근, 하락에 대한 헷지, 혹은 일정 비율 하락에 배팅하며 시장을 지켜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고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