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구글 애즈 키워드별 광고 단가 확인하고 고수익을 향해!
블로그 키워드 분석의 필수 절차 키워드별 광고 단가 분석
여러분 키워드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다른 것 아시나요?
광고 단가? 그게 나랑 무슨 상관이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고수익 블로그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작업이 키워드별 광고 단가 분석입니다.
단가가 쎌수록, 광고 단가가 비쌀수록 광고 노출시 혹은 광고 클릭시 블로거에게 떨어지는 액수(수익)이 커지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광고는 우리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이며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구글 애즈가 광고주로부터 의뢰를 받아 블로거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선 이해를 돕기위해 광고주, 구글 애즈, 구글 애드센스, 블로거의 수익 구조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위 사진에서 광고주, 구글 애즈, 구글 애드센스, 블로거의 수익 구조의 수익 구조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광고주는 구글(구글 애즈,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비를 지불하고 광고를 의뢰합니다.
2. 구글은 블로거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제공합니다.
3.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방문자에게 광고를 제공합니다.
4. 방문자는 광고 시청, 광고 클릭을 발생시킵니다. 광고주가 바라던 일.
5. 구글은 광고 종류, 광고 시청 횟수, 광고 클릭 횟수 등을 고려하여 블로거에게 수익(광고비)를 제공합니다.
6. 광고주는 블로그 방문자들을 고객으로 가져가게 됩니다.
(위 예시는 블로그에 한정된 예이며 이해를 돕기 위한 단편적인 예시임을 알려드립니다.)
간단히 얘기하자면 구글은 광고주로부터 광고비를 받고 이를 블로거와 나눠가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광고주가 큰 비용을 지불하면 할수록 구글과 블로그가 나눠가지게 되는 액수(수익)가 더욱 커지는 것입니다.
보통 주식, 경제, 대출, 보험 등의 키워드가 광고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주식, 경제, 대출, 보험 등의 키워드와 관련된 글을 쓴다면 더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회수와 광고 클릭수 등이 따라와 주어야 합니다.
그럼 키워드별 애드센스 광고 단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구글은 아주 친절히 블로거, 광고주들을 위해 키워드별 광고 단가를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바로 '구글 애즈(google ad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합시다.
구글 애즈를 활용해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별 광고 단가 확인하는 방법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선점하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광고주들을 위해서 키워드별 광고 단가를 '구글 애즈(google ads)'가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구글 애즈' 혹은 '구글 애드'를 검색하셔서 접속한 뒤 오른쪽 상단의 '시작하기'를 눌러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 캠피인(광고 플랜)을 만들라고 합니다.
우리는 광고를 할 것이 아니기에 위의 페이지 아래쪽에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주시면 수월하게 가입이 가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셨다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화면에 나올 겁니다.
위쪽 메뉴에서 스패너 모양의 '도구 및 설정'을 클릭, 아래쪽 '계획' 클릭, 마지막으로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해서 접속해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할 텐데 여기서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합니다.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셨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줍니다.
'원하는 키워드 입력 후 enter' 혹은 '원하는 키워드 입력 후 , (쉼표)'를 입력해주시면 여러 개의 키워드를 동시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늘(10월 18일) 올린 그래핀 관련주와 연관된 키워드를 입력해보겠습니다.
키워드 '그래핀', '그래핀 관련주'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좌측부터 키워드,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광고 노출 점유율,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 범위),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고 범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키워드 아이디어'라고 연관 키워드들을 제시해줍니다.
여기서 눈여겨보셔야 할 데이터는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 범위, 최고 범위)'입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은 글자 그대로 월간 평균 검색량을 나타냅니다. 높을수록 유리하겠죠.
'경쟁'은 광고주들이 해당 키워드에 대한 광고를 얼마나 원하는 지를 나타냅니다. 즉 경쟁이 '높음' 광고 게재를 원하는 광고주가 많다는 것이고 경쟁이 '낮음'은 광고 게재를 원하는 광고주가 적다는 것입니다.
'페이지 상단 입찰가(최저 범위, 최고 범위)'는 광고 단가입니다. 최저 단가, 최고 단가를 나타냅니다. 이 역시 입찰가가 높으면 높을 수록 블로거에게는 좋겠죠.
방탄소년단,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 빅히트, bts 관련주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월드 스타답게 확실히 검색이 많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며 입찰가는 그리 높지 않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관련주가 붙으면 단가가 확실히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주식, 금융, 대출, 보험 등의 키워드는 대체로 단가가 조금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만약 이 데이터만 보고 방탄소년단, bts 관련 포스팅을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최적화되어있고 상단에 노출되는 블로그가 아니라면 내가 글을 발행했는지 아무도 알 수 없을 것입니다.
방탄소년단, bts를 검색하면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너무 낮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 데이터들은 단일로 활용하기보다블랙 키위, 카카오(다음) 키워드 광고, 키워드마스터 등과 함께 활용해 검색 수는 많고, 글 수는 적고, 광고 단가는 높은 그러한 키워드를 찾으신다면 고수익 블로그로 빠르게 도달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문제는 어렵고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저 역시도 그래핀 관련주를 포스팅했듯이 모든 키워드를 최고의 조건에 맞춰 포스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찾은 키워드들은 기록하고, 메모하고, 엑셀 등으로 정리해서 보관하여 글 쓸 때마다 꺼내 쓴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수익 블로거분들이 가장 시간을 많이 할애하시는 것이 '키워드 분석'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단순히 검색량, 포스트 수 등이 아니라 광고 단가와 같은 다양한 데이터들을 분석하는 것이겠죠.
지금까지 구글 애즈 키워드별 광고 단가 확인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공적인 블로그 운영되시고 목표한 바 이루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꿀팁 모음집 > 구글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2달 차 수익, 후기, 팁! (131) | 2020.11.01 |
---|---|
[애드센스] 구글 애즈 키워드별 광고 단가 확인하고 고수익을 향해! (90) | 2020.10.18 |
구글 애드센스 한달 + 4일 수익 등 후기!(실사례) (73) | 2020.10.10 |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조건! (실사례) (8) | 2020.10.01 |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게재 제한 해결방법(경험담) (20) | 2020.09.16 |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 해결방법, 승인 실제 후기 (15) | 2020.09.03 |
저도 사용하는 방법인데 정말 키워드 찾는게 어렵네요 ㅎㅎ
답글
키워드가 찾는게 진짜 일입이다 ㅠ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답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오 잘 몰라서 일단 자동광고 해놨는데 한번 열심히 공부하고 찾아봐야겠어요...!
답글
자동과고가 효율이 더 떨어질 수도 있어서 잘 확인해보세요!
수익 쌓기 생각보다 쉽지 않은거 같아요 ㅠ
답글
맞습니다 ㅠ 역시 세상에 공짜는 없죠
진짜 좋은 정보네요:) 오늘도 감사드려요!
답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는 고수익 키워드랑 거리가 머네요.. ㅋㅋ
답글
ㅋㅋ 고수익 키워드 아니더라도 고수익 가능합니다!! 화이팅!
잘 배우고 갑니다. 구독꾹하고 갈께요~
답글
감사합니다~
아직 애드센스를 달진 못했지만 나중에 유익한 정보가 되겠네요 포스팅 감사합니다 ㅎㅎ
답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시작하기를 누르면 구글계정으로 연동하면 광고를 만들라고만 나오지 ㅜㅜ 캠페인 없이 만들기가 안보여요 ㅜㅜ 다시 찾아봐야겠어요 ㅜㅜ
답글
주요 광고 목표창
통화수 늘리기
웹사이트 판매 도는 가입 늘리기
오프라인 매장 방문수 늘리기
밑에쪽에
전문 마케팅 담당자이신가요? 전문가 모드로 전환
이 있는데 전문가 모드로 전환 누르시면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꼭 필요한 정보예요 ㅎㅎ 감사합니다.
답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한 왕초보인데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글 너무 감사합니다!! 구독하고가요~
답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키워드 검색까지는 알았는데 단가까지 철저하게 분석하는 꿀정보네요!
답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내용 좋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앞으로 많은 정보 공유 해요!^^
답글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오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저도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감사해요
답글
화이팅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도 애드센스를 언넝 달고싶습니다. 오늘 티스토리 만들었고 선구독 드려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맞팔 부탁드려요~
답글
화이팅입니다!
ㅎㅎ안녕하세요~~^^ 저도 맨날 자나깨나 애드센스 팔로우에 온갖 신경을...ㅋ
좋은 정보 감사감사드려요. 함께 맞구독 부탁드려요. 저는 애드센스 승인 신청 한지 8일째인데요 아직 감감소식뿐입니다. ㅠㅠ
답글
블로그 열심히 하시면 곧 되실겁니다! 응원할게요~
정보감사해요오! 애드센스 승인 언제쯤될까요오....사이트에 문제가있다는 메일 받아서 시무룩합니다 ㅠㅠ
답글
어떤 문제가 있다고 하던가요?ㅠㅠ 저도 거의 애드센스 승인을 2달 만에 받았어가지고
사이트 주소가 다운됐다고 하더라구요 ㅠㅠ다시 신청했는데 어찌될지는 모르겠어용
오 제가 찾던 정보가 딱있네요! 구독하고갑니다 소통해요~
답글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ㅎㅎ
답글
몰랐던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