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꿀팁 모음집/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한달 + 4일 수익 등 후기!(실사례)

by 쿠킷리스트 2020. 10. 1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한 달 + 4일 수익 등 후기!(실사례)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애드센스 광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디지털 노마드, 재테크, 직장인 부업]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쉽지 않다!


쿠킷리트스 블로그 애드센스 한달+4일 수익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단지 한 달 하고도 9일이 지났습니다.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중간에 잠시 무효 트래픽 의심으로 인해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던 적이 있어 한 달하고 9일이 지났지만 한달 + 4일로 주제를 정해보았습니다.

 

최근? 최근이라 하기에는 조금 오래된 느낌이 있지만 디지털 노마드, 재테크, 직장인 부업 등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블로그에 대한 관심도도 많이 높아지고 관련 정보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디지털 노마드, 재태크, 직장인 부업 등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제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사례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한 달 + 4일 동안의 수익이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는 많지 않은 수익이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는 그 생각이 바뀌어 지금 수익도 정말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익을 보면 9월에 37.13 달러를 벌었고 이번 달 10월에 22.12달러를 벌었습니다. 합치면 59.25달러 오늘 것 까지 합쳐서 약 60달러를 벌었습니다. 34일 동안 벌어들인 수익이 약 7만 원 정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애드센스 승인 대란이 일어나기 전에 승인을 받은 케이스인데 정말 정말 오래오래 걸렸습니다. 승인도 몇 번 거절당하고, 무한 검토도 당하고... 정신적으로 힘든 나날의 연속이었습니다.

 

 

글 상단, 하단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었을 때에는 정말 행복했습니다.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었습니다.

 

블로그는 5월 말 시작했고 6월부터 본격적으로 글을 쓰게 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2주 정도 후에 애드센스를 신청했고 고난의 시간을 거쳐 약 3달 만에 승인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광고를 본격적으로 달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무효 트래픽이 의심된다면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면서 수익이 0원이 나오게됩니다. 거의 5일 정도 지속되었고 6일 째 되던날부터 점차 광고게재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무효트래픽 의심이 왜 생겼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당시 이슈였던 SK바이오팜 공모주 청약 글이 대박을 치면서 급격히 방문자 수가 높아졌었는데 공모주 청약이 끝나고 방문자 수가 반대로 하락하면서 트래픽 구매 등의 의심을 받았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효트래픽 경험담과 해결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로!

1.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 해결방법(경험담)

 

쿠킷리스트 블로그 방문수(조회수)

처음에는 경제, 주식 공부할 겸 블로그를 하고 애드센스 수익은 덤이다 였는데 어느덧 애드센스 수익에 집착하고 있는 제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공부에는 정말 도움이 되었지만 조금 힘들었습니다. 들이는 시간과 노력에 비해 돈이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와중 제 버킷리스트를 펼처보았는데 '블로그 활성화'를 다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음을 고쳐먹고 애드센스는 덤이다, 조회수도 덤이다 내가 공부한다고 생각하자라는 마인드로 글을 쓰기 시작했고 평균 방문자 수가 차츰차츰 증가했고 애드센스 수익도 점점 증가했습니다.

 

과거에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했던 경험이 있어 유튜브, 글 등을 통해 티스토리와 애드센스에 대한 간단한 정보들만 공부하고 시작했었는데 최근 들어 조금 더 찾아보니 정말 중요한 정보들을 많이 놓치고 있었습니다.

 

하루에 10분 투자하며 함께 운영 중인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검색 수, 공유, 구독자, 댓글, 백링크 등 애드센스는 정말 무궁무진하고 공부해야 할 것이 많으면 편한 생각으로는 돈을 벌기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조금 더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수익과 방문자수도 올라가고 최근에는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까지 열리는 좋은 결과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활성화 조건은 아래 글로!

1.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조건! (실사례)

 

앞으로도 꾸준히 열심히 공부할 겸 글을 쓰고자 합니다. 먼 미래에는 제 글이 구글, 다음, 네이버 모든 곳에서 상단에 노출될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운영 관련한 팁들도 꾸준히 작성할 예정이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경제, 주식, 재테크 등의 주제가 광고 단가가 높은 것은 최근에서나 알았답니다!

 

디지털 노마드, 재테크, 직장인 부업 등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께 감히 말씀드립니다. 블로그로 돈 벌기는 생각만큼 쉽지 않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