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꿀팁 모음집/구글애드센스

애드센스 2달 차 수익, 후기, 팁!

by 쿠킷리스트 2020. 11. 1.
반응형

애드센스 2달 차 수익, 후기, 팁!

티스토리 블로그 왕초보의 한 달 수익, 후기, 팁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하시는 분들, 애드센스를 달고 계신 블로거분들을 위해 애드센스 2달 차 수익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이 꼭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쿠킷리스트 블로그 10월 한달 애드센스 수익

쿠킷리스트 블로그 10월 한 달 수익은 124.2달러가 나왔네요. 현재 환율로 계산했을 때 약 14만 원 정도 되는 돈입니다. 페이지뷰는 32,745회입니다.

 

쿠킷리스트 블로그 10월 방문수

티스토리 통계에서 보면 10월 총 방문수(페이지 조회수)는 33,500회를 달성했습니다. 애드센스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10월 일별 수익 그래프

10월 일별 수익 그래프입니다. 10월 중반, 10월 말로 갈수록 그래프가 조금씩 올라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0월 후반부로 다가갈수록 수익을 위한, 당일 조회수를 위한 글들을 많이 쓰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올리는 글 수도 증가했고요.

 

주식을 주제로 다루다 보니 이슈가 있는 날, 혹은 주식 시작이 급등하거나 급락하는 날 조회수와 수입이 늘어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말은 장이 열리지 않아 조회수와 수입이 확 떨어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고요.

 

수익을 위한, 당일 조회수를 위한 글

 

 

 

 

 

 

2달 차 후기

목표는 달성했지만 재미가 없어진 블로그


정말 감사하게도 애드센스 2달 차 목표했던 10만 원을 넘어섰습니다!

 

10만 원이 넘는 수익을 달성하면서 참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10월 중반부터 조회수를 위한, 단타성? 글을 꾸준히 올렸었는데요. 확실히 효과는 있는 듯합니다만 블로그 글 쓰는 게 재미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수익이 괜찮은, 조회수가 괜찮게 나오는 키워드, 글쓰기 방법을 어느 정도 터득하게 됐지만 이 역시도 재미가 없습니다. 보람도 없고요.

 

블로그를 주식, 경제 공부한 것을 정리하기 위해, 수익은 나면 좋고 라는 마인드로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조금씩 조금씩 돈이 되기 시작하니....

 

수익을 위해서라면 정말 고수익 키워드, 최적화, 광고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글쓰기 등 기계적인 글을 써야 합니다. 사람 마음이라는 게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제가 재밌게 막 흥분해서 쓰게 된 글들은 수익과는 거리가 멉니다. 특히 애드센스 관련 글들은 더욱 심하고 주식 관련된 정보글도 마찬가지입니다.

1. 카카오 교환사채 발행 호재? 악재? 완벽 분석!

2. 한국 수출이 세계경제의 바로미터? 골드만삭스 GLI 살펴보기!

위의 글들은 제가 재밌게 공부하고, 주식을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쓴 글들인데 사실 조회수와 수익은... 처참합니다. ㅎㅎ

 

맞구독자 분들이 늘어나면서 양질의 글을 제공해야겠다는 의무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 그러한 정보력도, 지식도, 필력도, 시간도 부족해 고민이 깊어집니다.

 

 

 

 

 

애드센스 2달 차 초보가 드리는 팁

수익형 블로그는 제2의 직장이다.


저도 아직 초보자이기에 특별한 팁은 없지만 원론적인 것과, 제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고수익 달성을 위해서라면 '고수익 키워드 + 조회수'가 정답인 것으로 보입니다. 조회수가 높다면 무조건 수익을 올라게 됩니다. 거기에 키워드가 고수익 키워드다? 더 올라가겠죠.

 

여기서 추가로 글이 자연스레 광고로 이어져 방문자들이 광고를 클릭하게 된다면 이 역시도 + 요인입니다.

 

고수익 키워드의 경우 구글 애즈, 카카오 키워드 광고 등을 활용해서 발굴하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식, 금융, 경제, 보험, 대출 등의 키워드가 고수익 분야입니다.

 

조회수의 경우 각 사이트별 최적화가 필수적이고, 키워드 분석(조회수는 높은데 글 발행수는 적은) 또한 중요합니다. 상위 노출을 위한 전략을 잘 짜셔야 하며, 미리 있을 이벤트를 대비해 전날 혹은 전전날 글을 작성하신다면 당일 이벤트와 함께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진짜 고수익 블로그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는 것 같습니다.

1. 오랜 기간 동안 양질의 글을 많이(정말 많이) 올려 조회수가 매우 높은 블로그.
2. 매일매일 이슈가 되는, 검색량이 많은 글을 올려 조회수가 매우 높은 블로그.
3. 인기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한 유입으로 조회수가 매우 높은 블로그.
4. 동시에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며 고수익 키워드, 이슈를 활용하는 블로그.

네 가지 유형도 매우 어렵습니다. 꾸준히 양질의 글을 올리는 것도 힘들고, 매일매일 이슈성이 있는 글을 올리기도 힘들고, 인기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어렵고, 동시에 여러 개의 블로그를 돌리는 것도 힘듭니다.

 

어떤 분들은 하루에 1~2시간만 투자하고 한 달에 몇백만 원씩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이 경지에 도달하는 것도 분명 힘들겠죠.

 

고수익을 위해서라면 블로그를 본업처럼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초보라서 몰라서 이렇게 말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모르는 세계가 있을 수 있겠죠.

 

그렇다 하더라도 그런 세계에 도달하기까지는 무수히 많은 노력, 시간, 공부가 필요해 보입니다.

 

앞으로 제가 어떤 방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꾸준히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킷리스트 블로그 관련 글 모음

1. 구글 애드센스 무한 검토 해결방법, 승인 실제 후기

2.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게재 제한 해결방법(경험담)

3.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조건! (실사례)

4. 구글 애드센스 한달 + 4일 수익 등 후기!(실사례)

5. 블랙키위,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통해 블로그 유입 늘리기 A+급 키워드 공개

6. [애드센스] 구글 애즈 키워드별 광고 단가 확인하고 고수익을 향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