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1) 디지털 뉴딜 관련주 통신 부품, 장비 편 [한국판 뉴딜, 5G]

by 쿠킷리스트 2020. 6. 3.
반응형

1)디지털 뉴딜 관련주 통신 부품, 장비 편

 

국가망 5G전환과 초,중,고등학교와 공공시설 와이파이 구축 및 농어촌 지역 초고속 인터넷망 보급을 계획하면서 5G, 통신 장비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떤 회사가 있고 어떤 사업을 영위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해 삼지전자, 이노와이어리스, RFHIC, 서진시스템, 케이엠더블유

 

삼지전자

통신 장비, 5G, 2차 전지, 태양광 뉴딜 완전체 주


삼지전자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무선통신용 중계장치, 운영정보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중계기 설치 및 정보통신공사, 2차전지용 충방전시스템, 태양광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있습니다. 통신사업은 LG유플러스와 190억 규모의 5G 광중계기 납품 계약을 체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노키아 등과 안테나도 거래하고있습니다.2차전지용 충방전시스템은 삼성SDI와 거래를 하고있습니다. 2021년부터 국내외 대규모 납품 실적으로 본격적인 실적 개선과 매출 확대가 예상됩니다.

 

이노와이어리스

스몰셀 제조, 판매 5G가 상용화 된다면 수혜받을 주


이노와이어리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통신용 시험기, 통신용 계측기 및  스몰셀(SmallCell) 개발,제조,판매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여기서 스몰셀은 소형 이동통신 기지국인데 5G가 상용화된다면 5G스몰셀 수요가 큰폭으로 증가할 것이라 예상되기에 디지털 뉴딜 정책의 수혜를 받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또한 중국 법인을 세우며 중국 5G시장 진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RFHIC

국내 유일 GaN 트랜지스터 생산 회사

 

RFHIC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RFHIC는 GaN트랜지스터, GaN전력증폭기를 제조, 판매하고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GaN 트랜지스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력증폭기 기술은 무선통신장비의 사양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로서 통신, 방산 등 활용 범위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중국(화웨이) 매출 비중이 높아 미중 무역갈등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최근 중국 비중을 축소하며 공급망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어 서서히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진시스템

베트남 향 5G 관련주


서진 시스템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서진 시스템은 통신장비, 핸드폰부품, 반도체 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소형 기지국 장비와 소형 안테나 기지국 장비용 캐비넷을 비롯한 통신네트워크 장비에 사용되는 금속 기구물을 주 제품군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SDI를 주 거래처로 두고 있으며 베트남 법인을 통해 통신네트워크 장비 부품, 휴대폰 메탈 케이스 임가공, 반도체 장비에 사용되는 구동장치 등을 설계,제작하고 있습니다. 최근 베트남 수출 비중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케이엠더블유

5G관련 대장주


케이엠더블유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케이엠더블유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무선통신 기지국에 장착되는 각종 장비 및 부품류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5G장비의 핵심기술로 인정받고 있는 매시브 미모(massive MIMO) 기술이 적용된 네트워크 장비와 초소형 필터를 통해 최고의 경쟁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년간 적자를 이어오다 작년 아주 큰폭의 매출성장과 함께 흑자 전환을 하며 앞으로 다가올 5G시대의 진정한 수혜를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노키아, 삼성전자 , ZTE, AT&T를 주 거래업체로 두고 있고 올해에는 에릭슨에도 공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키아 매출 비중이 높다는 점을 유심히 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라쿠텐으로도 대형 계약을 체결했는데, 4G 기지국 장비를 수출합니다.

 

한국판 뉴딜 수혜주, 디지털 뉴딜 수혜주는 글에 나온 회사 이외에도 다양한 회사들이 있습니다. 좋은 기업 잘 고르셔서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