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유명희 관련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9.
반응형

유명희 관련주, 대장주 등 표로 한눈에 정리!

WTO(세계 무역기구) 사무총장 선거 코앞


유명희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세계 무역기구(WTO) 신임 사무총장 선거의 결선에 진출한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에게 미국의 지지 발표 소식이 들려오면서 유명희 관련주가 또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이 세계무역기구(WTO) 차기 사무총장으로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을 지지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28일 회원국 선호도 조사에서 나이지리아의 후보에 뒤처진 것으로 확인된 상황 속에서 미국의 지지 발표가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반대로 변곡점을 맞은 WTO 사무총장선거 (출처 : 구글)

미 무역대표부(USTR)는 이날 낸 성명에서 "미국은 WTO의 차기 사무총장으로 한국의 유 본부장이 선출되는 것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WTO 사무총장 최종 선출을 위해서는 향후 전체 회원국의 컨센서스(의견일치) 도출 과정을 거쳐 합의한 후보를 11월 9일 개최되는 특별 일반이사회에서 차기 WTO 사무총장으로 승인할 예정입니다.

 

유명희 관련주 3종목, 관련주인 이유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대장주 격인 어보브 반도체 분석글도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뉴스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유명희 관련주

발언을 통한 관련주 테마 형성


 

현재 WTO(세계무역기구) 사무총장 후보 유명희 관련주는 어보브반도체, 하나마이크론, 시그네틱스 등이 있습니다. 

 

디테일한 것은 아래에서 확인

1. 유명희 관련주, 대장주, 이유, WTO사무총장 등 표로 한눈에 정리!

2.  어보브반도체 분석, 비메모리 반도체 MCU 세계 4위! [팹리스, 반도체, 비메모리]

 

비메모리 판도체, 팹리스 기업들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유명희 본부장의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 지원 약속 등에 따른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기업명 이유  
어보브반도체 지난 4월 15일 유명희 본부장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업계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비메모리 분야의 해외 수요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함. 비메모리 반도체, MCU, 팹리스 기업.
하나마이크론 비메모리 반도체, 반도체 패키징, 팹리스 기업.
시그네틱스(강력) 비메모리 반도체, 반도체 패키징, 팹리스 기업.

 

어보브반도체, 하나마이크론, 시그네틱스

- 어보브반도체, 하나마이크론, 시그네틱스 모두 지난 4월 15일 유명희 본부장이 한국 반도체 협회에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반도체 업계 관계자들과의 수출 간담회에서 비메모리 분야의 해외 수요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하기로 하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명희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해드리면 현재 유명희 관련주는 어보브반도체, 하나마이크론, 시그네틱스 등이 있습니다. 4월 15일 비메모리 반도체 분야 수출 지원 약속 덕분에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지율 격차가 많이 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WTO 내 미국의 입지가 워낙 견고하기에 어떤 결과에 도달할지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또한 관련주, 테마주의 경우 재료가 떨어지면, 이슈가 사그라 들면 폭락하는 경우가 잦으니 투자시 항상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관련주 중에 옥석 잘 가리셔서 성공적인 투자 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양광 관련주  (19) 2020.11.02
5g 관련주  (13) 2020.11.01
윤석열 관련주  (30) 2020.10.28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11) 2020.10.27
이낙연 관련주  (13) 2020.10.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