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윤석열 관련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8.
반응형

윤석열 관련주

대권 주자 지지율 15%로 급등!


윤석열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야권의 강력한 대권주자 윤석열 검찰총장 지지율이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관련주들이 강력한 테마를 만들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화제를 모으며 시청률 10%를 돌파시킨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 정치지도자 적합도 조사에서 15%를 넘겼습니다.

 

10월 넷째 주 차기 정치지도자 적합도 조사에 따르면, 이재명 지사가 1위(22.8%), 이낙연 당대표가 2위(21.6%), 다음이 윤석열 총장으로 15.1%를 기록했습니다. 윤석열 총장은 연령, 성별, 지역별로도 고른 지지를 받았으며 호남에서 조차 14%의 지지율을 받으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강력한 야권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윤석열 검찰총장 (출처 : 네이버)

여타 야권 대권 후보들이 10%도 넘지 못한 상황 속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여전히 정계 진출 의사를 밝히지 않았지만 국감에서의 모습, 추미애 장관과의 대립 등으로 확실한 야권의 대선주자로 자리매김한 모습입니다.

 

야권 인물들의 적합도 조사 수치는 홍준표 무소속 의원 6.8%,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5.8%, 오세훈 전 서울시장 3.1%,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3.0%, 황교안 전 국민의힘 대표 2.5%, 원희룡 제주도지사 1.4%입니다.

 

22일 실시간 시청률 조사회사 ATAM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8분부터 11시 52분까지 중계한 '2020 대검찰청 국정감사 중계방송' 실시간 시청률 합은 9.91%를 기록했습니다. 요즘 핫한 TV프로그램도 10%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기 힘든 상황 속에서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된 모습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의 정계 진출 가능성 발언 (출처 : 네이버)

다음날인 23일 윤석열 검찰총장은 “우리 사회와 국민을 위해 어떻게 봉사할지 퇴임 후 방법을 천천히 생각해 보겠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언론사, 정계, 증권가 등 업계에서는 퇴임 후 정계 진출 가능성을 내비친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선 그동안 차기 야권 대선 주자로 윤 총장을 거듭 언급했지만, 윤총장 본인이 관련 발언을 한 것은 처음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한 발 걸쳐놓은 것으로 보이는 윤 총장은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이 “(봉사) 방법에 정치도 들어가느냐”라고 묻자 “그건 말씀드리기 어렵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인맥 중심의 테마 형성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테마주로는 서연탑메탈, 서연, 덕성, 모베이스전자, 아이크래프트, 러셀 이 있습니다. 

 

야권에 마땅한 대선 주자가 없고 국민께 봉사한다는 언급 때문에 윤석열 관련주는 강력한 테마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업명 테마 이유
서연탑메탈
(대장)
인맥/동문  서연의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
(모베이스의 전신이 서연전자)
서연이화
서연
모베이스
(구 서연전자)
덕성, 덕성우 대표이사가 윤석열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
아이크래프트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 사법연수원 동기
러셀 대표이사가 윤석열과 충암고등학교 동창

 

서연탑메탈(대장), 서연이화

- 서연탑메탈과 서연이화는 서연의 모회사로 두고 있으며 서연의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서연탑메탈의 경우 10월 중순부터 강력한 상승을 보여주며 2주간 2배 가까운 주가 상승을 보여주며 대장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서연이화 역시 좋은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

 

서연

- 서연은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서연 역시 10월 중순부터 반등하며 좋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베이스

- 모베이스의 전신이 서연전자이며 서연의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10월 중순부터 상승흐름을 타고 있으나 추세가 강하지는 않습니다.

 

덕성, 덕성 우

- 덕성의 대표이사가 윤석열과 같은 서울대 법대 출신이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10월 23일부터 강한 상승이 나왔다가 최근 조정 중입니다.

 

아이크래프트

- 아이크래프트는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 사법연수원 동기여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10월 23~26일 강한 상승이 나와주었고 덕성과 함께 최근 조정 중입니다.

 

러셀

- 러셀은 대표이사이자 최대주주가 윤석열과 충암고등학교 동창이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 19 이후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관련주로는 

서연탑메탈, 서연, 덕성, 모베이스전자, 아이크래프트, 러셀 이 있습니다.  있습니다.

 

정치테마주는 대부분 지연, 학연, 동일 지역 정도의 이유로 관련주로 묶여 실질적 수혜 혹은 기업의 실적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어투자시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정치테마주

1. 이낙연 관련주 정리, 테마주 한눈에 보기

2.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표로 한눈에 보기

3. 안철수 관련주, 정치테마주, 까뮤이앤씨, 써니전자 등 표로 한눈에 정리!

4. 유명희 관련주, 대장주, 이유, WTO사무총장 등 표로 한눈에 정리!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5g 관련주  (13) 2020.11.01
유명희 관련주  (21) 2020.10.29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11) 2020.10.27
이낙연 관련주  (13) 2020.10.26
렘데시비르 관련주  (31) 2020.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