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나스닥 선물 급등! 트럼프 당선에 배팅?

by 쿠킷리스트 2020. 11. 4.
반응형

나스닥 선물 급등! 트럼프 당선에 배팅?

개표가 점점 진행되면서 경합주에서 트럼프가 우세한 상황


나스닥 선물이 한국시간 12시 40분 3%대 급등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 : 인베스팅 닷컴)

나스닥 선물이 3%대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 확률이 올라가면서 나타나고 있는 상황으로 보이는데요.

 

한국시간 오전 바이든 당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예상되며 다우 선물이 강한 상승을 보였고 국내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에너지) 관련주들이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오후(한국시간)부터 경합주에서 트럼프 지지율이 앞서나가며 반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에너지) 관련주 주가는 상승폭을 줄이거나 하락 전환했으며 나스닥 선물에서 급격한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개표 상황 (출처 : 야후)

한국시간 12시 40분 현재 각 후보가 확보한 선거인단은 조 바이든이 131명, 트럼프가 108명을 확보했습니다. 투표수 자체는 트럼프가 41,768.261표로 바이든에 앞서가고 있는 모습이지만 선거인단은 바이든이 앞서는 모습입니다.

 

오전에는 사전투표 표가 먼저 개표되면서 바이든의 지지율이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개표가 진행되면서 트럼프 쪽으로 흐름이 옮겨가고 있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민주당, 공화당, 경합주 (출처 : 야후)

좌우는 각각 민주당, 공화당 우세지역이고 가운데는 경합주입니다. 경합주에서 한국시간 오전에는 바이든이 앞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오후부터는 트럼프가 근소게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선거인단이 가장 많이 포진해있는 플로리다, 텍사스, 펜실베니아, 오하이오, 미시간 주에서 트럼프가 앞서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특히 플로리다, 텍사스에서는 오전 바이든이 강하게 앞서고 있었지만 반전이 일어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참 재밌습니다. 선거결과 기대가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1. 미대선 결과 실시간 확인!

2. 조 바이든 관련주 6,000조 수혜 국내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3. 11월 3일 미증시 상승 주요이슈, 나스닥 빅테크 주가 등 점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