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바이든 당선 유력?

by 쿠킷리스트 2020. 11. 5.
반응형

바이든 당선 유력?

미국 시간 11월 4일 날이 밝으면서 다시 바이든으로 기우는 모양새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미대선 (출처 : 구글)

한국 시간으로 오전 바이든, 오후 트럼프, 새벽 바이든으로 추세가 넘어가는 모습입니다.

 

현재 주요 경합주인 미시간과 위스콘신에서 바이든이 소폭 앞서고 있습니다. 특히 미시간에서는 바이든이 역전하며 표차를 키우고 있습니다.

 

네바다 주에서는 현재 바이든이 약 8,000표 차이로 근소하게 앞서가고 있으며 펜실베니아, 조지아 주도 개표가 남아있는 상황이라 아직 결과를 예단할 수 없습니다.

 

바이든 당선 확률이 올라가고 있지만 전 세계 증시는 재밌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표 중간 집계에 따라 급등락을 반복하며 강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좌측 현물, 우측 선물 지수 (출처 : 인베스팅 닷컴)

바이든 당선 확률이 올라감에도 불구하고 나스닥, 나스닥 선물 모두 폭등하고 있습니다. 증시만 살펴보면 트럼프가 이긴 것으로 보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은 여전히 힘을 못쓰고 있는 상황이며 애플, 페이스북, 구글, 마소 등의 나스닥 빅테크 기업들은 여전히 강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0 미대선 상하원 상황 (출처 : 구글)

상원에서는 공화당이 소폭 앞서고 있으며 하원에서는 민주당이 앞서고 있습니다.

 

현재 미증시는 누가되는 몰라 그냥 올라!라고 말하는 느낌입니다. 바이든이 미시간에서 역전하고 표차를 벌리면서 나스닥이 상승폭을 줄여갈 것이라 예상했지만 여전히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낙폭을 더 키우지도 않고 있습니다. 

 

현재는 바이든이 우세한 것으로 보이지만 증시는 반대로 배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과연 11월 5일 아침 어떤 결과를 맞이할지 기대가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미대선 시나리오 별 관련주, 수혜주, 피해주, 증시 전망 (뉴욕주민)

2. 조 바이든 관련주

3. 트럼프 관련주

4. 미대선 결과 실시간 확인!

5.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무료로 확인하는법 [인베스팅 닷컴]

6.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쏠리드 등 표로 한눈에 정리! 대장주 등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