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트럼프 승리 선언! 하지만?

by 쿠킷리스트 2020. 11. 4.
반응형

트럼프 승리 선언! 하지만?

트럼프가 승리 선언, 바이든은 불복? 선물지수는 하락?


트럼프와 바이든 성명 (출처 : FoxNews, NBC)

트럼프가 미국시간 새벽 2시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아름다운 상황을 축하해야한며 플로리다에서 이겼다, 텍사스에서 이겼다, 조지아도 깔끔하게 이겼다, 애리조나는 지켜보자, 펜실베니아도 이겼다, 미시간도 이겼다, 노스캐롤라이나도 이겼다. 우리는 이 선거에 이길 준비가 됐고 이미 이겼다 "We did win"이라고 말하며 여유 넘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바이든은 역시 미국시간 새벽 00시 30분 펜실베니아에서 자신이 승리할 것이라고 말하며 선거 결과를 끝까지 보자고 말했습니다.

 

좌측 CNN 보도, 우측 실시간 전 세계 선물지수 (출처 : CNN, 인베스팅 닷컴)

트럼프 연설 이후 대선의 불확실성이 심화되면서 미국, 유럽의 선물이 급격히 빠지고 있습니다. 유럽과 러셀 2000 선물이 급락 중입니다.

 

유럽 선물은 1~2%대 하락하고 있으며 바이든 당선이 전망되며 좋은 흐름을 보였던 러셀 2000은 3%대 급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스닥 역시 한 때 4% 상승했으나 그 상승폭을 줄여 1% 정도의 상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양측의 불복의 가능성이 올라가며 시장은 불안해하고 있으며 펜실베니아, 위스콘신 등의 경합주 우편투표를 봐야 하는 상황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CNN에 따르면 트럼프가 대선 승리 선언 후 연방 대법원으로 갈 것이며 "모든 투표가 중단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경합주에서의 우세한 상황을 굳히기 위한 발언으로 보입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와중에도 선물지수가 양전하고 음전하고 급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미대선 시나리오 별 관련주, 수혜주, 피해주, 증시 전망 (뉴욕주민)

2. 조 바이든 관련주

3. 트럼프 관련주

4. 미대선 결과 실시간 확인!

5.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무료로 확인하는법 [인베스팅 닷컴]

6. 5g 관련주, 케이엠더블유, 쏠리드 등 표로 한눈에 정리! 대장주 등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