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화이자 백신 코로나 종식 선언!

by 쿠킷리스트 2020. 11. 13.
반응형

화이자 백신으로 코로나 19 종식 선언!

바이오엔테크 CEO가 인터뷰에서 "백신으로 코로나 19 끝낼 수 있어" 발언


바이오엔테크 우구르 사힌 CEO (출처 : 구글)

화이자와 함께 코로나 19 백신을 개발 중인 바이오엔테크의 CEO 우구르 사힌이 자사 백신으로 코로나 팬데믹을 종식시킬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바이오엔테크의 CEO인 우구르 사힌은 영국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이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의)백신으로 코로나를 끝낼 수 있는지 묻는다면 대답은 예스(Yes)"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감염에서만 보호해도 극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2020년 세계를 볼모로 삼은 전염병을 종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백신의 효능과 관련된 질문에 이르면 몇 주 안에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바라봤습다.

 

다만 무증상 감염을 막을 수 있는지에 대해 확실한 근거를 마련하는 데는 최장 1년은 걸릴 것이라고 말하며, 연령에 따라 백신이 어떤 효과를 보이는지에는 3주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 (출처 : 구글)

앞서 화이자와 바이오엔텍은 공동 개발 중인 코로나 19 백신이 90% 이상 효과(독감 백신이 40~50% 효과)를 보였다는 예비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또한 모더나도 곧 코로나 19 백신의 임상시험 결과를 곧 공개할 예정이라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미국의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12일(현지시간) 빠른 백신 개발 덕분에 코로나 팬데믹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단 그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앞으로 수년간 지속될 수 있다며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마스크 쓰기, 손 씻기,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며 "도움이 오고 있지만 아직 온 건 아니다”라며 "제발 포기하지 마, 절망하지 마라고 말하는 인센티브에 가깝다라며 종식이 눈에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이자의 백신 개발 소식과 함께 화이자의 알버트보울라 CEO가 화이자 주식 62억 원치를 매도하는 일이 벌어지면서 소음이 있었으나 예전부터 정해진 일이었고, 매도한 수량도 소량이었으며, 단지 타이밍이 아쉬웠을 뿐이라는 해석이 많습니다.

 

또한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이 떨어질 경우 화이자의 CEO가 가장 먼저 맞겠다고 말할만큼 코로나 19 백신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2. 화이자 백신 개발 성공! 상황 총정리!

3. 화이자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5. 모더나 관련주

6. 코로나 재확산, 유럽, 미국

7. 코로나 백신 내년 하반기 접종 목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