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화이자 백신 부작용 발생?

by 쿠킷리스트 2020. 12. 10.
반응형

화이자 백신 부작용 발생?, 알레르기 반응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장한 영국에서 2명이 알레르기 반응


영국에서 알레르기 반응이 발견된 화이자 백신 (출처 : SKY NEWS)

전 세계 최초로 화이자 백신 접종을 시작한 영국에서 2명의 접종자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면서, 과거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던 사람들에 대한 접종을 중단했습니다.

 

알레르기 반을을 보인 2명은 국민보건서비스(NHS) 직원으로 8일 백신을 접종받은 뒤 과민성 유사반응(Anaphylactoid reaction) 증상이 발생했고 현재 회복 중에 있습니다.

 

영국의 국민보건서비스(NHS)와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은 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과거 약품, 음식, 백신 등과 관련해 알레르기 반응이 있었던 사람들은 화이자 백신 접종을 받지 말아야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알레르기 반응 등의 현상은 새로운 백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라며, 관련이들의 접종 중단은 예방적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화이자는 백신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안전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44,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코로나 19 백신 임상 3상에서 심각한 안전 문제는 제기되지 않았으며 이미 2회씩 접종을 마쳤다면서 영국의 알레르기 반응 조사에 협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FDA의 화이자 백신 긴급사용 승인 여부를 앞두고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하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캐나다 화이자 백신 승인, 영국 화이자 백신 알레르기반응 (출처 : 네이버, SKY NEWS)

반면, 이러한 와중에도 캐나다는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접종을 허가하면 이르면 다음주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건부는 엄격하게 검토했으며 강력한 모니터링 체계를 가동 중이이게 안심해도 된다며 출시 이후에도 안정성을 긴밀히 모니터링하고 안전 우려, 문제가 발견되면 즉각적으로 조취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는 인구 전체(약 3,800만 명)에 가까운 양의 백신을 확보한 상황이며 모더나로부터도 약 2,300만명 분 구매계약을 맺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저온유통 백신에 필수!

2.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3.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실질 수혜!

5.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백신 접종!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