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백신 접종!

by 쿠킷리스트 2020. 12. 9.
반응형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백신 접종!

코로나 백신 보급의 시작 이제는 주사기가 중요한 상황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백신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완벽 정리!

영국에서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승인이 떨어지고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도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서 관련주들이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부터 콜드체인(저온유통) 관련주까지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다음은 주사기, 바이알입니다.

 

백신 보급이 완료되고 접종에서 사용되는 '주사기'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6월부터 블룸버그, CNN 등 주요 외신들을 통해서 주사기 바늘 부족 등의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습니다.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완벽정리백신 주사기 관련주백신 주사기 대장주주사기 관련주주사기 대장주코로나 백신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백신 접종에 가장 많은 수량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주사기 (출처 : Unsplash)

지난 5월에도 릭 브라이트 미국 복지부 산하 생물의학고등연구개발극 전 국장은 미국 하원 청문회에서 6억 5,000만~ 8억 5,000만개의 바늘 주사기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미국 보건복지부가 보유한 물량은 2%에도 미치지 못하는 1,500만개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백신이 보급되기 시작한다면 우려가 현실이 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제약사들은 생산량을 최대한 늘리고 있는 상황이고 전 세계 각국은 백신을 쓸어담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미 7억회 분을 선구매한 상황이고 내년 1월까지 자국민 3억 명에게 백신을 투여할 예정입니다.

 

한국도 발빠르게 백신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존슨앤존슨), 코백스퍼실리티를 통해 코로나 백신 총 4,400만명 분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그에 맞는 양의 주사기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국내 백신 공급 시기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코로나 백신 주사기 관련기업
코로나 백신 확보에 나선 한국 정부, 그에 맞는 주사기도 확보했을까? (출처 : 국민방송, 네이버)

아스트라제네카와는 이미 선구매 개약을 체결한 상황이며 화이자, 모더나, 얀센과는 협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각국이 백신을 맞기 시작한다면 엄청난 수요 쏠림현상이 생기며 사상 초유의 주사기 대란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유니세프 역시 코로나 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연말까지 약 5억 개, 내년 안에 10억 개의 주사기를 확보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주사기 관련주들이 빠르게 반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백신이 개발되고, 보급이 되고 난 다음은? 접종!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로는 세운메디칼, 신신제약, 라파스, 휴온스, 일동제약 등이 있습니다.

 

테마성이 짙은 상황이기에 투자 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기업명 특징
세운메디칼(대장) 각종 주사기, 주사용 튜브, 의약품 주입용 카테터 튜브 생산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가 서울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마이크로니들은 언급
라파스 마이크로니들 관련 사업을 영위
휴온스 치과에 주사기를 보급?, 바이알 관련주
일동제약 상아프론테크와 함께 그린메디 안전주사기 독점 판매
상아프론테크 일동제약과 함께 그린메디 안전주사기 독점 판매

 

세운메디칼 주가
세운메디칼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세운메디칼

- 세운메디칼은 의료기기 생산 전문기업으로 1회용 의료기기를 주로 생산합니다. 주사기 관련주 중 대장주입니다.

 

- 각종 주사기, 주사용 튜브, 의약품 주입용 카테터 튜브, 의료용 흡입기 등을 생산하고 있어 주사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신신제약 주가
신신제약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신신제약

- 신신제약은 의약품 제조 업체로 파스, 에어로솔제, 액제 등의 상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 11월 신신제약의 이병기 대표가 서울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마이크로니들은 언급하며 테마가 형성되었습니다.

 

- 마이크로니들은 백신 접종 주사기와는 상관이 없지만 테마가 형성되며 가파른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라파스 주가
라파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라파스

- 라파스는 신신제약과 마찬가지로 마이크로니들 관련 사업을 영위 중인 회사입니다.

 

-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활용한 라파스 패치의 경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마이크로니들 패치이며 글로벌 화장품 기업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위한 주사기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휴온스 주가
휴온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휴온스

- 휴온스는 제약, 의료기기 업체로 매년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기업입니다.

 

- 치과에 주사기를 보급하고 있어 주사기 테마에 묶인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용 주사기와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휴온스는 주사기 이외에도 바이알(약통)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기도한 상황입니다.

 

일동제약 주가
일동제약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일동제약

- 일동제약은 의약품,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제약회사입니다. 상아프론테크와 함께 그린메디 안전주사기 독점 판매하고 있어 주사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세계보건기구(WHO)는 안전주사기 사용을 의무화하도록 권고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퍼퓨저 컴팩 에스, 인퓨소맷 스페이스, 퍼퓨저 스페이스, 인퓨소맷 피 등 주사기에 약물을 주입하는 펌프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주가
상아프론테크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상아프론테크

- 상아프론테크는 전자기기, 전기기기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일동제약과 함께 그린메디 안전주사기 독점 판매하고 있어 주사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하지만 주가는 주사기로 인한 상승보다 본업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마지막 정리

백신 공급이 시작되고 접종이 시작된다면 전 세계적으로 주사기와 바이알(약통)이 부족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십억회분의 백신이 보급 될텐데 이를 위해서는 또 수십억개의 주사기와 바이알이 필요하겠죠.

 

미국에서는 지난 5월부터 이를 예상하고 생산량과 재고를 늘려왔는데 인구가 많은 중국, 인도 등과 한국 정부는 어떤 식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진단키트로 큰 수익을 내고 있는 한국 기업들이 주사기 부족 현상이 일어나 주사기 수출로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저온유통 백신에 필수!

2.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3.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실질 수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