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미국, 화이자 백신 긴급사용 승인

by 쿠킷리스트 2020. 12. 11.
반응형

미국, 화이자 백신 긴급사용 승인

영국, 캐나다에 이어 미국도 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승인 권고


화이자 백신 긴급사용 승인 권고
미국의 화이자 백신 긴급사용 승인 권고 (출처 : Financial times)

미 FDA(식품의약국) 자문위원회(VRBPAC)가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권고했습니다.

 

이는 미국이 자국민을 대상으로 화이자의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필요한 검증 절차를 모두 거친 것으로 후속 절차와 백신 보급이 완료되면 빠른 시일내에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FDA 자문위원회는 12월 10일(현지시간)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 여부에 대해서 표결을 통해 결정을 내렸는데, 찬성 17명, 반대 4명, 기권 1명으로 사용 승인 권고가 내려졌습니다.

 

화이자 백신화이자 코로나 백신화이자 코로나 백신 긴습사용승인화이자 관련주
세계 첫번째로 접종되기 시작한 화이자 코로나 백신 (출처 : 화이자)

화이자 백신의 효능, 백신으로 인한 코로나 종식이 접종을 통한 부작용 발생 위험보다 효과가 더 크다는 결정입니다.

 

이에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접종까지 남은 것은 미국의 FDA(식품의약국)가 자문위원회의 권고를 토대로 최종 승인 여부입니다. 그간의 FDA의 태도로 볼 때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긴급사용을 승인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FDA 승인이 떨어지면 백신 보급은 바로 이루어지지만 실제 접종이 되기 전까지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 자문위원회 권고 결정이 추가로 있어야 하기에 빠르면 다음주 안에 모든 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CDC는 현재 11일, 13일 긴급회의 일정을 잡아둔 상태입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백신 개발 초고속작전팀은 FDA가 긴급사용 승인을 결정하면 96시간(4일) 이내에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12월 17일에는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승인 여부에 대한 FDA 자문위원회 회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얀센(존슨앤존슨),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도 심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화이자 백신 관련주화이자 코로나 백신 부작용
현실과 가까워지고 있는 코로나 백신과 코로나 종식 (출처 : Unsplash)

미국은 코로나 19로 인해 12월 9일 하루 동안 3,0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하며 피해가 커지고 있어 모든 절차들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이자의 백신은 임상 3상 최종 결과에서 95%의 예방효과를 확인했으며 심각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화이자는 올해까지 5,000만 회(2,500만명분) 접종할 수 있는 물량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미정부는 보건의료 종사자, 노인 등 필수인력,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한 접종을 우선으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은 영국, 바레인, 캐나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긴급사용 승인이 난 상황이며 미국이 승인할 경우 다른 국가들에서도 연달아 긴급사용 승인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0. 화이자 백신 부작용 발생?

1.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저온유통 백신에 필수!

2.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3.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실질 수혜!

5.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백신 접종!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