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 테마주

얀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백신!

by 쿠킷리스트 2020. 12. 19.
반응형

얀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코로나 백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에 이은 코로나 백신 개발

얀센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얀센(존슨앤존슨) 관련주 대장주 완벽정리!

얀센(존슨앤존슨 자회사) 백신 개발 성공과 구매 계약이 가시화 되면서 얀센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에 이을 백신으로는 얀센이 꼽히고 있는데요, 현재 임상 3상 중간 결과 데이터를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얀센은 약 45,000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유럽연합(EU), 캐나다에서 승인 심사를 진행 중이기도 합니다. 임상 3상 초기 부작용 보고로 인해 일시적으로 임상을 중단하였으나 11월 재개했습니다.

 

얀센 백신얀센 코로나 백신얀센 관련주 대장주
백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 얀센(존슨앤존슨) (출처 : 얀센, 존슨앤존슨)

존슨앤존슨-얀센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인 'JNJ-78436735'를 접종하는 최종 임상3상 시험에 몇몇 국가 내 약 4만5,000명에 이르는 참가자 등록을 모두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월 중 임상 3상 중간 데이터 도출을 목표하고 있으며 좋은 결과가 확인 될 시 빠르면 2021년 2월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긴급사용승인 허가 신청을 할 계획입니다.

얀센의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과 같이 '바이러스 벡터'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흔히 접할 수 있는 독감 백신과 똑같은 방식입니다.

 

보관과 운송이 mRNA(화이자, 모더나) 방식 보다 쉽고, 1회만 접종해도 효과가 나타나며 비용도 1회당 10달러로 상당히 저렴한 편입니다.

 

얀센 관련주얀센 대장주존슨앤존슨 관련주 대장주
타사에 비해 저렴한 얀센(존슨앤존슨)의 백신 (출처 : 얀센, 존슨앤존슨)

또한 얀센의 모회사인 존슨앤존슨은 공시를 통해서 코로나 19 팬데믹 기간에는 이윤 없이 백신을 공급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국 정부는 4,400만 명분의 백신을 확보할 계획인데, 이 중 400만 명분을 얀센을 통해 공급받을 예정입니다. 현재 구매 확약서를 주고받은 상태이며 올해 안에 공급 계약을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얀센 관련주 대장주

3개 회사에 집중!

국내 얀센 관련주, 얀센 대장주로는 유한양행, 인콘, 티앤알바이오팹 등이 있습니다.

기업명 이유
유한양행 존슨앤존슨과 합작 투자하여 한국얀센 설립, 기술이전 이력
인콘 자회사 자이버가 이사회 의장으로 존슨앤존슨 부회장 영입
티앤알바이오팹 존슨앤존슨메디칼과 3D바이오프린팅 기술 공동 연구개발

 

유한양행 주가 얀센
유한양핸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①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존슨앤존슨과 합작으로 투자해 한국얀센을 설립한 바 있습니다.

 

또한 과거 유한양행은 얀센 바이오테크와 폐암 신약 후보 물질인 레이저티닙 기술 이전을 1조 4천억 원 규로 체결한 바 있어 얀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바이오 열풍과 함께 고공행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콘 주가 얀센
인콘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②인콘
인콘은 자회사 자이버가 이사회 의장으로 존슨앤존슨 부회장을 영입하면서 얀센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인콘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존슨앤존슨, 얀센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얀센, 존슨앤존슨 백신 소식 때마다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얀센
티앤알바이오팹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③티앤알바이오팹

티앤알바이오팹은 존슨앤존슨메디칼과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이력이 있어 얀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티앤알바이오팹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11월 들어 존슨앤존슨, 얀센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급등세를 연출했습니다.


마지막 정리

코로나 19 확산세는 누그러들지 않고 있으며 글로벌 제약사들의 백신 역시 기존의 예상보다 적은 수량을 생산하고 있어 우려와 기대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영국, 미국에서는 화이자 백신 접종이 시작 되었고 곧 모더나의 백신도 미국에서 접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존슨앤존슨) 백신도 비슷한 절차를 밟게 되겠죠.

 

이미 영국에서는 14만 명이 화이자 백신을 맞았고, 미국에서도 이번주 약 290만 회분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 19가 종식되기를 기도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저온유통 백신에 필수!

2.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3.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4.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실질 수혜!

5. 주사기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백신 접종!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