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치료제

by 쿠킷리스트 2021. 2. 3.
반응형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치료제

개발 중이던 코로나 19 치료제 효능 검증 실험 돌입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조정 중이던 현대바이오가 코로나 19 치료제 소식과 함께 다시 한 번 상한가에 들어가며 강한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는 코로나 19 경구치료제(CP-COV03) 대주주인 씨앤팜과 함께 개발하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14일 임상 2상 진입을 위해 임상수탁기관(CRO)인 디티앤씨알오(Dt&CRO)와 임상대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021년 1월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 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 19 경구치료제(CP-COV03)의 효능 실험이 끝나는 대로 2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2월 2일 현대바이오는 1월 예정이었던 효능 실험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니클로사마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개선해 코로나 19 치료제로 약물재창출한 경구치료제(CP-COV93)의 동물 효력실험을 2월 9일까지 실시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모멘텀으로 다시 한 번 상한가에 도달한 현대바이오

코로나 19 구강치료제인 CP-COV03의 경우 바이러스 증식을 100% 억제하는 혈중 유효농도인 'IC100'을 12시간 유지하므로 코로나 환자가 하루 2차례만 복용하면 바이러스 활성을 24시간 동안 억제해 사멸까지도 유도할 수 있는 약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경구용 치료제(알약 등)로 복용이 쉽기이 의료진이 필요한 주사제보다 효율적으로 코로나 19를 억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성공적으로 임상을 마치고 개발에 성공한다면 코로나 19 치료제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CP-COV03의 경우 Poly-COV01의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이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가 전세계 주요 약물 중 코로나 19 치료제 후보 1위로 꼽은 약물로, 코로나 이외에도 암과 당뇨 등 다양한 질환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현대바이오는 효능 실험이 끝난 이후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치료 목적 사용승인'을 받아 우선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치료목적 사용승인'이란 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을 불치병이나 말기암 환자 등에게 투약할 수 있게 해주는 제도로 셀트리온이 이를 통해 항체치료제 승인을 받은 바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경우 치료제 임상결과 발표에 재료가 소멸되며 주가 탄력성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시장의 기대만큼 효과적이지 않았다는 평이 지배적이였기에 현대바이오의 코로나 19 치료제 역시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임상을 마칠지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코로나 19 치료제 이외에는 대주주인 씨앤팜을 통해 '췌장암 치료용 폴리탁셀' 관련 독점 사업권을 양수했으며, '췌장암 치료용 폴리탁셀' 신약은 호주 임상수탁기관을 통해 임상 1/2a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과거 2018년 12월 화장품 원료 '비타브리드C' 관련 특허권을 사오기도 했으며 꾸준히 사업 사업확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치료제를 개발 중인 현대바이오의 연혁

현재 현대바이오 주가는 과하게 올라와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19 치료제, 기존에 진행 중이던 사업이 모두 좋은 소식을 알린다 하더라도 지금 주가는 과한 상황입니다.

 

개발 중인 코로나 19 치료제가 정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수출을 통해 큰 수익을 거둔다면 용인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임상 3상을 끝내고 공식적인 승인과 허가를 받기까지는 수개월이 걸릴 것으로 보이기에 그떄가 되면 백신 접종이 끝난 상태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됩니다.

 

파도를 잘 타고 수익을 거두신다면 좋겠지만 신규진입에 있어서는 한 번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20조 수주!

2. 삼성전자 주가 전망 실적과 M&A

3. 네이버 주가 전망 호재 연속!

4. 현대차 주가 전망, 4분기 실적 기반

5.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기대감 상승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