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BTS 관련주 총정리!

by 쿠킷리스트 2020. 11. 17.
반응형

BTS(방탄소년단) 관련주 대장주 완벽정리!

11월 20일 컴백하는 BTS, 이번에도 빌보드 1위 달성할까?


BTS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글로벌 아티스트 BTS 방탄소년단이 2020년 11월 20일 'BE' 라는 앨범으로 컴백합니다. 이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포함한 BTS(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BTS(방탄소년단)는 'Dynamite'라는 곡으로 빌보드 핫 100에서 k-pop 최초로 1등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세계 1위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클로벌 탑 50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빌보드 200에서는 연속 4개의 앨범이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달성했습니다.

21세기 가장 핫한 글로벌 아티스트 BTS(방탄소년단) (출처 : 빅히트, dart, 빌보드, 유튜브)

 

'Dynamite'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으며 약 3달이 덜 지난 지금 6억 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 2019년 BTS(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월드 투어 총 매출은 1억 7,000만 달러(약 2,000억 원)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 세계 투어 매출 6위에 달하는 기록입니다.

 

 

 

 

코로나 이후 BTS(방탄소년단)는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하며 여전한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지난 6월 진행되었던 BTS(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는 3만 원의 티겟 값임에도 불구하고 최대 동시접속자 수 75만 7,000 명을 기록했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온라인 콘서트 티켓만으로 200억이 넘는 매출을 올렸습니다. 콘서트 관련 md상품 매출까지 합친다면 더욱 커지겠죠.

 

6월에이어 지난 10월에도 BTS(방탄소년단) 온라인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10월 온라인 콘서트의 경우 티겟 값이 5만 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최대 동시접속자 수가 99만 3,000명을 기록하며 6월 최대 접속자 수를 한참 뛰어넘었습니다.

 

단순 계산으로 5만 x 100만 = 500억입니다. md 매출을 합산한다면 1,000억에 가까운 수익을 자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 연말에는 빅히트 산하 레이블(빅히트, 플레디스, 쏘스뮤직, 빌리프랩 등) 아티스트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속한 빅히트 산하 레이블들 (출처 : 각사 홈페이지)

BTS(방탄소년단)가 소속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ipo 당시 58조 원이 몰리며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습니다. BTS(방탄소년단)의 가치를 인정 받은 것이겠지요.

 

빅히트는 현재 상장 이후 주가는 많이 하락한 상태이지만 약 6조 4,000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시가총액을 자랑하며 코스피 4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BTS 관련주 대장주, 방탄소년단 관련주 대장주

어떤 기업들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을까?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로는 빅히트, 넷마블, 디피씨, 키이스트, 초록뱀 미디어, 드림어스 컴퍼니(아이리버), 손오공, CJ ENM 등이 있습니다.

 

강한 시세를 보이는 기업들은 빅히트, 넷마블, 디피씨, 키이스트, 초록뱀 정도 입니다.

기업명 이유
빅히트(엔터테인먼트) BTS(방탄소년단) 소속 엔터테인먼트
넷마블 빅히트 지분 보유(약 25%), 방탄소년단 IP 활용한 게임 출시
디피씨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만든 스페셜 시츄에이션 펀드 1호가 빅히트 지분 12.2% 보유, 주의할 점은 스틱은 스페셜 시츄에션 펀드 1호 지분을 고작 2.01%만 가지고 있음.
초록뱀(미디어) BTS(방탄소년단)을 주제로 한 드라마를 제작 중.(방탄소년단 출연 X)
키이스트 자회사인 SMC가 BTS(방탄소년단)의 일본 팬클럽 관리.
드림어스 컴퍼니 BTS(방탄소년단) 음원 유통을 담당.
손오공 BTS(방탄소년단) 인형을 유통.
CJ ENM 빅히트와의 합작 엔터테인먼트 빌리프랩 설립, 엔하이픈 데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BTS(방탄소년단)가 소속되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주가는 11월 2일 저점을 달성한 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 빅히트의 경우 매출에서 BTS(방탄소년단)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상황입니다. 상장 직전 플레디스, 쏘스뮤직 등을 인수하며 몸집을 키웠고 위버스 운영, 소속 아티스트 ip 관련 게임 등을 출시하면서 BTS(방탄소년단)  의존도를 낮추며 체질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넷마블

- 넷마블은 대한민국 대표 게임사입니다.  넷마블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상당한 지분(약 25%)을 가지고 있어 BTS(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또한 BTS(방탄소년단) ip를 활용한 게임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시총이 매우 크고 본업(게임사업)이 부진에 빠져 주가가 매우 무거운 상황입니다. 빅히트 상장 당시 주가는 20만 원을 달성한 이후 현재 조정받아 12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디피씨

- 디피씨는 빅히트와 전혀 관련이 없는 업종의 회사이지만 자회사(스틱인베스트먼트)의 펀드(스페셜시츄에이션 펀드 1호)를 통해 빅히트 지분을 가지고 있어 BTS(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디피씨는 자회사 스틱인베스트먼트를 두고 있고 스틱인베트스먼트는 스페셜시츄에이션 펀드 1호를 가지고 있으며 스페셜시츄에이션 펀드 1호는 빅히트 지분 12.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국 디피씨는 빅히트 지분의 약 0.25%만 가지고 있습니다.

 

- BTS(방탄소년단)와 크게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없지만 강력한 테마가 형성되어 빅히트 상장 당시 엄청난 시세 분출을 보여주었습니다.

초록뱀 미디어

- 초록뱀 미디어는 방탄소년단(BTS) 세계관을 담은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이 드라마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하지는 않지만 방탄소년단의 앨범 '화양연화'부터의 음악적 세계관을 기반으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처음 만났던 어린 시절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 '뱀에 물렸다'라는 우스겟 소리가 있을 정도로 개미들이 물리기로 유명한 종목입니다. 원조 BTS(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등락이 큰 편입니다.

 

키이스트

- 키이스트는 방탄소년단의일본 팬클럽을 관리한다는 이유로 BTS(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 여타 관련주와 마찬가지로 큰 연관성은 없지만 테마가 형성되어 비슷한 주가 흐름을 보여줍니다.

 

드림어스컴퍼니(아이리버)

- 드림어스컴퍼니는 음원 유통 업체로 방탄소년단 음원 유통을 담당하고 있어 BTS(방탄소년단)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BTS(방탄소년단) 이슈로 인한 주가 움직임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손오공

-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 업체로 방탄소년단 인형을 유통하여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BTS(방탄소년단) 이슈로 인한 주가 움직임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CJ ENM

- 빅히트와 함께 빌리프랩 설립했으며 빅히트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고 넷마블 지분(21.82%)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BTS(방탄소년단) 이슈로 인한 주가 움직임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빅히트 주가 전망 실적 기반

2.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완벽 분석

3. 빅히트, BTS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4. 빅히트 일반 공모 첫날 8.6조 몰려, 경쟁률 89.6 대 1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