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3분기 실적과 매각

by 쿠킷리스트 2020. 12. 11.
반응형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3분기 실적과 매각 기반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성장!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두산인프라코어 3분기 실적을 공시했습니다. 코로나 19 속에도 불구하고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1조 9,283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761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82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4.1% 증가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3분기 실적
두산인프라코어 3분기 잠정 실적 (출처 : DART)

두산인프라코어 실적
3분기 실적
매출 : 1조 9,283억 원 / 영업이익 1,761억 원 / 당기순이익 821억 원
2분기 실적
매출 : 1조 9,757억 원 / 영업이익 1,543억 원 / 당기순이익 781억 원
1분기 실적
매출 : 2조 93억 원 / 영업이익 1,810억 원 / 당기순이익 746억 원
2019년 실적
매출 : 8조 1,858억 원 / 영업이익 8,404억 원 / 당기순이익 3,957억 원

두산인프라코어 3분기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한 실적을 가지고오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진과 밥캣 부문 매출액은 감소했지만 Heavy 부문 매출액이 23% 성장하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코로나 19 속 중국의 인프라 투자 확대, 홍수수해 복구로 인해 중국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하며 고성장을 보였습니다. 또한 선진/신흥 시장에서의 매출 역시 회복세를 보이며 점유율 확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3분기 경영실적두산인프라코어 중장비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두산인프라코어 (출처 : 두산인프라코어)

엔진부문의 경우 사외 G2엔진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차량 및 발전기용 엔진 수요 둔화로 실적이 악화되었습니다.

 

밥캣부문의 경우 코로나 19로 인해 글로벌 수요가 감소하며 매출이 소폭 하락했으나 비용절감 등의 노력으로 영업이익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두산인프라코어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9월까지 좋은 상승흐름을 보이다가 최근까지는 횡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4분기 역시 안정적인 실적을 가지고 올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코로나 19 이후 전 세계 각국이 경기 회복을 위한 인프라투자 확대가 예상되기에 내년도 전망 역시 좋은 상황입니다.

 

중장비(Heavy) 부문의 경우 중국의 인프라 투자, 수해 복구 등으로 인해 꾸준히 좋은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중국 굴삭기 시장 전망을 27.5만대로 상향하였으며, 환경규제 강화 등을 앞두고 꾸준한 수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북미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며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나가고 있는데 북미 역시 바이든 정부가 들어서면서 인프라 투자 확대가 예상되어 좋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매각과 관련해 현대중공업지주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며 두산인프라코어 인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독점 이슈가 생길 수 있으나 구조조정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매각이기에 문제는 없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인수가 마무리 된다면 현대중공업의 현대건설기계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data-origin-width=두산인프라코어 인수두산인프라코어 엔진두산인프라코어 인수합병두산인프라코어 본입찰두산인프라코어 수출
두산인프라코어 3분기 실적과 4분기 실적 전망 (출처 : 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는 글로벌시장점유율 3.3%로 9위, 두산인프라코어는 1.2%로 22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합병 마무리시 현대건설기계는 글로벌 건설기계 글로벌 5~7위 기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두 기업 모두 중국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가파른 성장세가 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두산인프라코어 지분 36.07%를 8,000억 원에 인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인수합병이 마무리된다면 두산그룹의 3조원 자구안도 마침표를 찍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2. 두산퓨얼셀 주가 전망

3. 두산 솔루스, 없어서 못파는 동박 사업 기대!

4.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