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by 쿠킷리스트 2021. 1. 12.
반응형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나홀로 역성장?

아쉬운 3분기 실적 but 올해는 기대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일진머티리얼즈이 3분기 실적을 공시했습니다. 업황 호조에도 불구하고 역성장을 기록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3% 감소한 1,317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19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69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3분기 실적 (출처 : dart)

일진머티리얼즈 실적
3분기 실적
매출 : 1,317억 원 / 영업이익 119억 원 / 당기순이익 70억 원
2분기 실적
매출 : 1,352억 원 / 영업이익 145억 원 / 당기순이익 106억 원
1분기 실적
매출 : 1,374억 원 / 영업이익 110억 원 / 당기순이익 181억 원
2019년 실적
매출 : 5,502억 원 / 영업이익 468억 원 / 당기순이익 468억 원

 

 

 

 

일진머티리얼즈는 3분기 업황 호조에도 불구하고 나홀로 역성장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습니다.

 

원재료인 구리 가격이 뛴 것이 영업이익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원재료 가격 상승분만큼 제품 가격에 반영하지 못하면서 수익성이 악화 되었습니다.

 

또한 신규 해외법인인 말레이시아 자회사 IMM의 매출이 예상보다 부진했습니다. 3분기 IMM의 매출은 33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증가했지만 기존 추정치에는 못미쳤습니다.

 

코로나 19를 피해가지 못하면서 아쉬운 실적을 가지고온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일진머티리얼즈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급등했으나 지루한 조정 이후 최근 빠른 속도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만 동박 관련 경쟁사들인 SKC와 솔루스첨단소재(구 두산솔루스)에 비해 아쉬운 주가 흐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진머티리얼즈의 실적 전망은 상당히 밝습니다.

 

동박 산업은 전기차 시장과 함께 꾸준히 성장할 것이고 말레이시아 공장 역시 성장함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유럽 배터리 공장이 집중되어 있는 헝가리 공장 설립이 가시화 되고 있으며 약 6000억 원을 투자해 2공장, 3공장을 지으며 생상능력을 키울 예정입니다.

삼성SDI, SK이노베이션이 헝가리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LG에너지솔루션 역시 헝가리와 멀지 않은 폴란드에 공장이 있습니다.

 

동박의 경우 수명이 짧아 헝가리에 공장이 있는 일진머티리얼즈가 납품이 한결 수월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유럽시장 진출 이외에도 일진머티리얼즈는 중국에서의 실적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2020년 3분기까지 중국에서 발생한 매출은 누적 909억 원으로 2019년 한 해의 중국매출을 뛰어넘었습니다.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일진머티리얼즈 (출처 : 일진머티리얼즈)

국내에서는 1월 11일 정부가 발표한 소부장 으뜸기업에 선정되면서 향후 5년간 최대 250억 원(연간 50억 원) 규모의 신규 R&D 지원할 예정이며 4000억 원 규모의 산업기술정책 펀드를 우선적으로 제공해 M&A, 설비투자 등 필요 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여타 동박기업에 비해 저평가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이 점이 반영된다면 강한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사의 일진머티리얼즈 목표주가 역시 상승을 이어가고 있으며 매수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 BNK투자증권이 목표주가 6만 원을 유지하며 매수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소부장 관련주, 수출규제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2. 동진쎄미켐 분석, 포토레지스트에 이어 2차전지까지!

3. 두산 솔루스, 없어서 못파는 동박 사업 기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