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신풍제약 주가 전망

by 쿠킷리스트 2021. 3. 17.
반응형

신풍제약 주가 전망

코로나 19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 조기완료? 뇌졸중 신약 임상 2상

신풍제약-주가전망-썸네일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가 15%대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는 두가지로 추정되고 있는데 개발 중인 코로나 19 치료제인 피라맥스 임상 2상이 조기 완료되었거나 유효성을 확보한 것입니다.

 

피라맥스(성분명 피로나리딘인산염, 알테수네이트)는 신풍제약의 말라리아 치료제로 현재 코로나 19치료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사람의 폐세포주를 이용한 세포시험에서 항바이러스 효능과 병용효과가 확인된 합성의약품인 피라맥스는 환자가 복용하기 쉬운 경구제로 임상에 성공할 시 국제적으로 높은 효용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연세대 세브란스, 고려대 구로병원, 경북대학교 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아주대학교 병원 등 13 곳에서 임상을 진행 중에 있으며 110명의 환자를 모집완료 하였고 76명의 환자 투약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신풍제약-주가-차트신풍제약-수급
외국인 기관 쌍끌이 매수로 15%대 급등을 보인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 관계자는 현재 피라맥스의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쏟고 있는 상황이며 생활치료센터와 연계된 임상기관을 추가했고,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전 세계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과함께 지금 속도로 임상이 진행될 경우 오는 4월에는 임상 2상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글로벌 임상도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필리핀과 남아공에서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코로나 19 경증, 중등증 및 중증환자 402명을 대상으로 피라맥스의 유효성과 안정성을 확인하게 되며 필리핀 국가지정병원 임상시험실시기관을 중심으로 총 6개의 병원에서 임상을 진행합니다.

임상 2상은 20명의 환자에서 질환의 중등도에 따라 피라맥스의 안정성, 유효성을 평가한 이후 적합 환자군 382명을 무작위 배정해 3상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남아공에서도 250명을 대상으로 피라맥스와 4가지 약물을 비교하기 위한 임상 2상에 착수했습니다. 기존에는 지난해 12월 임상 2상을 완료하는 스케줄이었으나 올해 6월까지 연장되었고 연구완료 역시 올해 1월에서 10월 미뤄졌습니다.

 

한국, 필리핀, 남아공 임상 2상을 모두 완료할 경우 750명 이상의 환자에서 글로벌 임상 결과를 확보하게 되며 신풍제약을 이를 통해 국내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코로나 19 치료제가 아닌 말리라이 치료제로서 피라맥스 좋은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피라맥스는 WHO(세계보건기구) 필수의약품 목록등재와 미국 FDA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은 바 있으며 아프리카 나이지리아,기니, 콩고민주공화국 등 7개국에서 말라리아 1차 치료지침에 등재되었습니다.

신풍제약-피라맥스-임상데이터신풍제약-코로나-소식신풍제약-파이프라인신풍제약-전략
코로나 19 치료제 피라맥스에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는 신풍제약

2019년부터 미국의 대외원조기관인 USAID(국제개발처), UN산하기관인 UNICEF(유엔아동기금)와 장기 공급 협약을 체결하고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피라맥스 이외에도 뇌졸중 신약 'SP-8203' 임상 2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당초 올해 하반기 임상이 마무리 될 것으로 점쳐졌으나 사측에서 올 상반기에 임상 2상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히며 좋은 소식을 알렸습니다.

 

코로나 19 여파로 환자 모집, 임상 데이터 검정이 지연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현재 모두 완료되어 데이터 분석이 완료되면 이를 기반으로 하반기 국내 임상 3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SP-8203'은 현재 유일한 뇌졸중 표준치료제인 혈전용해제 '액티라제'와 병용했을 때 부작용을 최대한 낮춰주며 뇌경색 크기와 일상 활동에서의 독립적 행동지표의 개선 가능성을 보여주어 시장의 기대감을 한몫에 받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해외 저명 학회지인 Annals of Neurology에 등재되었고 보건복지부 보견의료 R&D 우수성과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뇌졸중은 전 세계 사망률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질환으로 연간 사망자 수가 600만명에 달합니다. 발병 후 수 시간 이내에 뇌손상이 진행되어 사망률이 높은 질환이며 사지마비, 언어장애, 기억장애 등을 유발하기도 해 치료제, 치료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신풍제약-뇌졸중신약-임상-데이터신풍제약-뇌졸중신약-임상2상-데이터신풍제약-임상-데이터
신풍제약의 뇌졸중 신약 'SP-8203' 임상 1상, 전기 2상 결과 요약

신약 개발 소식 이외에도 다양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는 신풍제약은 급등한 주가로 인해 지난해 9월 자사주 매각을 하며 새로운 투자를 위한 실탄을 마련한 상황이며, 관계자는 향후 투자 계획을 준비하고 있어 결정된다면 공시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판관비를 줄이며 2020년 영업이익 40% 증가하는 못습을 보였으며 건강기능식품사업부를 신설하고, '루테인지아잔틴', '알티지오메가3'를 출시하며 이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여전히 굉장히 부담스러운 벨류에이션이지만 유의미한 임상 결과와 함께 코로나 19 치료제, 뇌졸중 신약 개발에 성공한다면 주가에 있어서는 업사이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약, 바이오 업계가 최근 부정적인 뉴스들과 함께 신뢰를 잃어가고 있는데 신풍제약이 긍정적인 임상결과를 가지고 새바람을 불러 일으킬지 기대가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대한항공 주가 전망, 인수합병 속도 붙어, 성공적인 유증에 이은 공모채 발행

2.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반도체 슈퍼사이클 진짜 오는 것인가?

3. 한국전력 주가 전망, 기존 전망은 전기요금 하락 실제는 상승?

4. HMM주가 전망, 해상운임도 주가도 부르는게 값!

5. 카카오 주가 전망, 현재 자회사 가치만 무려 53.3조, 이베이 코리아 인수까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기업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2) 2021.03.18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1) 2021.03.18
한국전력 주가 전망  (0) 2021.03.17
대한항공 주가 전망  (1) 2021.03.16
씨젠 주가 전망  (0) 2021.03.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