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HMM주가 전망

by 쿠킷리스트 2021. 3. 15.
반응형

HMM주가 전망

실적 기대감과 함께 외인, 기관 쌍끌이 매수

HMM 주가 전망

부르는게 값이라는 해상 운임과 함께 HMM주가 역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 저점 대비 무려 10배가 오른 상황에서 외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를 이어가며 기대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HMM 주가의 최근 3개월간 상승률은 56.5%에 달합니다. 외국인이 한  달간 2,585억 원치를 순매수하며 강한 매수세를 보이며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작년부터 꾸준히 호재가 겹치고 있는 상황의 HMM입니다. 코로나 19 이후 경기회복을 위한 투자와 함께 운임지수가 멈추지 않고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연말 물동량 증가, 컨테이너 부족 등으로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운임지수는 전년대비 약 3배에 가까이 올랐습니다.

주가도, 해상운임도 부르는게 값!

최근에는 각국이 경기 부양을 위해 인프라 투자를 펼치며 원자재 운송 수요까지 급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중국 양회에서 인프라투자에 대한 내용이 나오며 석탄, 철광석, 곡물 등 원자재 물동량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 증시가 백신 접종 시작, 국채금리 상승과 함께 성장주에서 경기민감주로 자금이 쏠리며 HMM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0여년간 장기 불황을 겪었던 해운업계가 호황 사이클에 진입하면서 실적 반등세가 강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4분기에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시장을 놀래켰는데, 4분기 영업이익의 경우 5,670억 원을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를 25~30% 상회했습니다.

 

 

 

 

HMM의 4분기 컨테이너 수송량이 전년동기대비 10.6% 증가한 1,067TEU를 기록했으며, TEU당 평균 수익은 전년동기대비 무려 55.8% 증가한 $1,523을 기록하며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시장에서는 이번 운임지수 상승과함께 해운업계의 실적 개선이 짧은 기간 안에 끝날 것으로 내다보았으나 적어도 2분기, 길면 연말까지 글로벌 화물 대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증권가에서도 예상 실적을 대폭 상향하는 모습과함께 HMM 목표주가 역시 상향조정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00%이상 성장하는 2조 원 이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턴어라운드를 기록하고 있는 HMM

앞서 말씀드린 컨테니어 부족뿐만 아니라 배 부족, 항만 적체까지 일어나며 엄청난 호황기를 누리고 있는데, 세계 최대 해운사인 머스크의 글로벌 최고 책임자는 자기 생애 이런 일을 본 적이 없다고 말할 정도입니다.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역시 경기회복을 위해 인프라 투자를 늘릴 예정이며 대규모 부양책 역시 통고하며 상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수요에 대응하기위해 HMM은 2020년 24,000TEU급 컨테이너선 12척을 투입했으며 올해에도 16,000TEU급 8척을 인도받을 예정이기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습니다.

 

 

 

 

12척 확보로 HMM의 세계 선복량 순위는 9위에서 8위로 한단계 올라갔으며 올해 추가로 인도받는 선박을 통해 규모를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2019년 세계 3대 해운동맹 중 하나인 디얼라이언스에 가입한 HMM은 2020년부터 독일 하팍로이드, 일본 ONE, 대만 양밍 등 3개사와 협력해 선복량을 늘리고 서비스 노선도 확대하면 체질 개선에 나섰습니다.

 

현재 매출의 90%가 컨테이너선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고 약 10%가 유조선 등 여타 사업군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해운 업계 호황기를 맞이하면서 유조선, 벌크선 등 다른 사업 부문 역량을 강화하며 균형잡힌 포트폴리오 구축에 힘을 쓸 계획입니다.

균형잡힌 포트폴리오로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는 HMM

해상운임이 고점 대비 조금씩 하락하고 있으나 여전히 높은 수준이며 인프라 투자가 확대될 수록, 경기가 회복 될 수록 물동량은 증가할 것으로 보여 올해 영업이익 2조원 달성은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월 MSCI 분기 리뷰 편입 가능성이 거론되었던 HMM인데, 주가 상승과 함께 5월 MSCI 반기리뷰에는 편입 가능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경영정상화가 이뤄질 경우 올해 1월 나왔던 매각이 진행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어 관심을 가지고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반도체 슈퍼사이클 진짜 오는 것인가?

2. SK이노베이션 주가 전망, 배터리 분쟁의 향방은?

3. 바이넥스 주가 전망, 외국인 매수세 과연 진짜일까?

4. 기아차 주가 전망, 어닝서프라이즈 기대감

5. 셀트리온 주가 전망, 코로나 19 치료제 수출 기대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기업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주가 전망  (1) 2021.03.15
빅히트 주가 전망  (2) 2021.03.15
HMM주가 전망  (0) 2021.03.15
DB하이텍 주가 전망  (1) 2021.03.15
휴켐스 주가 전망  (1) 2021.03.12
삼성전자 주가 전망  (0) 2021.03.12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