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한눈에 보는 관련주(다음)

이낙연 관련주

by 쿠킷리스트 2020. 10. 26.
반응형

이낙연 관련주 정리, 테마주 표로 한눈에 보기

이재명과 박빙의 지지율


이낙연 관련주 (출처 : 미리캔버스)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가 신규 종목 삼부토건, 휴림로봇, 코디엠 주가가 상한가에 도달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한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지지층 가운데 71%가 이낙연 의원을 지지하는 것으로 결과가 나오기도 했으며 총리 말기 48%의 지지율을 보인 이낙연 당대표가 유력했죠.

 

최근 편입된 삼부토건, 휴림로봇, 코디엠 (출처 : 네이버 금융)

강력한 지지도를 바탕으로 '어대낙', '어대후 이낙연'이라는 단어를 만들어냈는데 '어대낙'은 '어차피 당대표는 이냑연', '어대후 이낙연'은 '어차피 대선 후보는 이낙연'의 줄인 말입니다.

 

이낙연 당대표는 전라남도 영광 출신이며 광주제일고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습니다. 16, 17, 18, 19, 21대 국회의원, 전라남도 도지사, 국무총리를 지냈습니다.

 

강력한 대선 후보 이낙연 당대표 (출처 : 구글)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지율 역전 여론조사 등으로 인해 흔들리고 있지만 여전히 강력한 후보 중 한 명입니다. 대부분의 여론조사에서는 이낙연 당대표가 여전히 1등 후보이기도 하고요.

 

각설하고 이낙연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인맥 중심의 테마 형성


 

 

 

 

이낙연 관련주, 이낙연 테마주로는 코디엠, 삼부토건, 휴림로봇, 남선알미늄, 남선알미우, 티케이케미칼, 이월드, 주연테크, 서원, 부국철강, HSD엔진, 남화산업, 팬엔터테인먼트 이 있습니다. 

 

최근 삼부토건이 이낙연 당대표 동생 이계연씨를 사내이사로 영입하면서 강력한 종목이 추가되었습니다.

 

디테일한 이낙연 관련주가 궁금하다면

1. 이낙연 관련주 정리, 테마주 한눈에 보기

기업명 테마 이유
코디엠 인맥/동문  삼부토건 실질 최대주주
삼부토건 이낙연 당대표 동생 이계연씨를 사내이사로 영입
휴림로봇 삼부토건 최대주주
남선알미늄
남선알미우(대장주)
SM그룹 계열사인 삼환기업의 이계연 전 대표이사가 이낙연의 셋째 친동생이며 SM그룹 우오현 회장이 호남출신으로 이낙연과의 친분설
티케이케미칼
이월드 박성수 이랜드 회장이 이낙연과 광주제일고, 서울대 동문
주연테크 권오룡 사외이사가 노무현 정권 당시 차관을 지내며 이낙연과의 친분설
서원(대장주) 최홍건 사외이사가 이낙연과 서울대 법대 동문
부국철강 손일호 대표이사, 남상규 회장이 서울대 동문, 김영권 사외이사가 광주제일고 동문
HSD엔진 이계연 사외이사가 이낙연 친동생
남화산업
남화토건(대장주)
인맥/동문/지역 남화산업 최재훈 대표이사가 이낙연과 광주제일고 동문, 회가가 전남에 위치
팬엔터테인먼트 박종술 사장이 전남 영광출신이며 이낙연과 서울대 법대 동문

 

삼부토건, 코디엠, 휴림로봇

- 삼부토건이 사내이사로 이낙연 당대표 동생 이계연씨를 영입해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휴림로봇은 삼부토건의 최대주주이기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 코디엠의 경우 지분구조를 통해 실질적인 삼부토건 최대주주이기에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10월 26일 3종목 모두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고 코디엠, 휴림로봇은 상한가에 도달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 [오늘의급등주] 코디엠 상한가 도달 10월 26일

3. [오늘의급등주] 휴림로봇 상한가 도달 10월 26일

 

남선알미늄, 남선알미우(대장주), 티케이케미칼

- 남선알미늄은 SM그룹 계열사인 삼환기업의 이계연 전 대표이사가 이낙연의 셋째 친동생이며 SM그룹 우오현 회장이 호남출신으로 이낙연과의 친분설이 있어 테마가 형성되었고 회사측은 사업과 연관 없다고 공시 했으나 이후에도 여전히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월드

- 이월드는 박성수 이랜드 회장이 이낙연과 광주제일고 동문이며 서울대 동문이여서 테마가 형성되었습니다. 이월드는 사업과 연관이 없다고 공시하였지만 여전히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서원(대장주)

- 서원은 최홍건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점에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최홍건 사외이사는 과거에 노무현 전 대통령의 후보시절 정책특보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남화토건, 남화산업(대장주)

- 남화토건은 최재훈 대표이사가 광주제일고 동문이며 남화토건 계열사(남화산업 등)들이 이낙연의 전 지역구에 위치하고 있어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정리

지금까지 이낙연 관련주, 이낙연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디엠, 삼부토건, 휴림로봇, 남선알미늄, 남선알미우, 티케이케미칼, 이월드, 주연테크, 서원, 부국철강, HSD엔진, 남화산업, 팬엔터테인먼트 이 있습니다.

 

정치테마주는 대부분 지연, 학연, 동일 지역 정도의 이유로 관련주로 묶여 실질적 수혜 혹은 기업의 실적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어투자시 유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옥석 잘 가리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정치테마주

4.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표로 한눈에 보기

5. 안철수 관련주, 정치테마주, 까뮤이앤씨, 써니전자 등 표로 한눈에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