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주식, 경제 주요 뉴스

화이자 백신 영국 사용승인!

by 쿠킷리스트 2020. 12. 2.
반응형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이 영국에서 세계 첫 사용승인!

드디어 정상화의 길로 접어드는 것인가?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승인받은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영국 정부가 12월 2일(현지시간) 화이자의 코로나 19 백신 긴급사용을 세계 최초로 승인하면서 정상화의 신호탄을 쏘았습니다.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 19 백신 사용을 승인하라는 의약품건강관리규제청(MHRA)의 권고를 수락하면서 다음 주부터 영국 전역에서 백신이 공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의약품건강관리규제청(MHRA)은 수개월 간의 엄격한 임상 시험과 백신의 안전성, 품질 및 효과 기준을 충족했다고 판단했습니다.

 

 

 

 

백신 및 예방접종공도위원회(JCVI)는 요양소 주민, 건강관리 업종 직원, 노인 등을 백신 접종 우선 순위 그룹으로 선정하며 발빠른 대응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국 정부는 화이자 백신 4천만회분(2천만명분)을 미리 주문해두었으며 올해 연말까지 1천만회분(500만명분)이 도착해 우선 접종 대상자들이 먼저 접종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이자의 앨버트 불라 CEO는 영국의 긴급 사용 승인을 환영하면서 NHRA가 신중하게 평가하고 영국인을 보호하기 위한 행동을 적시에 나섯다고 평가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 FDA의 긴급사용승인 허가를 기다리는 화이자

이어서 추가 백신 사용 승인을 기대하면서 고품질의 코로나 백신을 전 세계에 안전하게 공급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는 11월 20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습니다. FDA는 오는 10일 화이자 백신에 대한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영국의 화이자 백신 승인 소식에 시간 외 거래에서 콜드체인 관련주들이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하루빨리 전세계가 코로나에서 벗어나 정상화의 길로 접어들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콜드체인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저온유통 백신에 필수!

2.  화이자 관련주 완벽정리!

3.  화이자 모더나 백신 차이점 완벽 정리!

4.  모더나 관련주 총정리!

5.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