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by 쿠킷리스트 2021. 3. 5.
반응형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전기차 열관리시스템 공급한 아이오닉 5 돌풍, 테슬라 부품주, 매각설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한온시스템이 아이오닉5 돌풍에 힘입어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다 외인 기관의 매도세에 상승폭을 다 반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등 큰 변동성이 생기고 있습니다.

 

아이오닉5의 경우 사전계약이 일주일만에 35,000대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이며 한온시스템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온시스템은 현대차의 E-GMP 기반 전기차 1차, 2차 양산사업을 모두 수주했으며 1차 사업은 올해, 2차 사업은 내년부터 양산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5를 포함한 아이오닉6, 아이오닉7, 제네시스 전기차에 들어갈 열관리 시스템 수주에 성공하며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열관리시스템에서 글로벌 2위를 기록하고있는 한온시스템은 폭스바겐, 아우디, 포르쉐, 벤츠 등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고 있는 한온시스템

폭스바겐그룹이 가장 힘을 싣고 있는 MEB 플랫폼 기반 전기차 ID3, ID4 등에도 초고전압, 대용량 전동컴프레서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아우디 Q4 e-트론, 포르쉐 타이칸, 벤츠 EQC, 루디스모터스 루시드에어, 니오 ES6, EC6, 샤오펑 P7, G3까지 글로벌 완성차, 전기차 업체에 납품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현대차 계열사를 제외한 기업 중 가장 큰 자동차 부품회사인 한온시스템은 전기차 시대를 맞이하며 체질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2020년 친환경차 부품 비중이 15%에 불과했으나 2025년까지 40%로 높일 계획입니다.

 

한온시스템은 아이오닉 시리즈의 인기몰이로 향후 전기차 부품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함에따라 국내 첫 전기차 전용 부품 공장인 경주신공장 완공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경주신공장은 올해 3분기부터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히트펌프모듈, 냉각수밸브어셈블리 등을 양산할 예정입니다.

 

아이오닉 5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만들기 전 한온시스템은 테슬라 부품주로 분류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 흐름을 보였습니다. 한온시스템은 테슬라에 공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만, 테슬라향 납품 비중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현대, 기아차에 전기차 공조 시스템 독점 납품 등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실적 개선 역시 기대되고있는 한온시스템

2021년 한온시스템의 실적 전망치는 매출액 7조 원 후반대에서 8조 원, 영업이익은 6,000억 원 후반대에서 7,00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유럽, 중국, 미국 전기차 침투 비중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전기차 부품 수요 역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온시스템은 지난해부터 매각설이 흘러나오기도 했습니다. 경영참여형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한앤컴퍼니와 한국타티어앤테크놀러지가 인수한지 5년이 지나면서 매각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2014년말 인수 당시 주가는 1주당 10,400원이었고 현재의 한온시스템 주가는 60~70% 높은 상황입니다. 작년 최대주주 지분 매각 소식이 나오며 14%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사양산업으로 취급받고 있던 자동차 산업에서 전기차라는 신성장 모멘텀을 장착하면서, 주가와 미래 전망까지 개선되며 매각할 수 있는 타이밍을 맞이했습니다.

 

14년 인수 이후 주가는 박스권을 유지하며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급등한 주가와 함께 삼성의 자동차 전장관련 M&A 가능성 등이 언급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전기차와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있는 한온시스템

증권가에서는 한온시스템 목표주가를 23,000원~18,000원까지 높여 잡으며 실적, 주가 상승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온시스템이 체질개선에 성공한다면 실적 개선 역시 이어질 것이고 이는 주가 상승으로 보답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전세계 증시가 조정을 받고 있고 테슬라, 니오 등의 전기차 업체들을 중심으로 좋지 않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어 당장 매수에 뛰어들기보다 기간을 두고 분할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현대차 주가 전망, 코나 리콜, 수소사업, 아이오닉5

2. 포스코 주가 전망, 리튬 호수 35조 잭팟

3. HMM 주가 전망, 해상 운임 급등

4.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D램 가격 폭등

5. 대한항공 주가 전망, 유상증자와 백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 > 기업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2) 2021.03.08
네이버 주가 전망  (1) 2021.03.08
현대차 주가 전망  (1) 2021.03.05
포스코 주가 전망  (3) 2021.03.04
HMM 주가 전망  (2) 2021.03.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