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 굴리기 프로젝트/기업 분석

컴투스 주가 전망

by 쿠킷리스트 2020. 12. 3.
반응형

컴투스 주가 전망, 3분기 실적 기반, 역대 3분기 최대 실적!

코로나 19 속 3분기 최대 실적에 한한령 해제까지?


컴투스 주가 전망, 실적

컴투스 3분기 실적을 공시했습니다. 역대 3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1,282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26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5.8% 감소하였으며, 당기순이익은 185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9.5% 감소하였습니다.

 

컴투스  3분기 실적 (출처 : dart)

컴투스 실적
3분기 실적
매출 : 1,282억 원 / 영업이익 263억 원 / 당기순이익 185억 원
2분기 실적
매출 : 1,475억 원 / 영업이익 380억 원 / 당기순이익 301억 원
1분기 실적
매출 : 983억 원 / 영업이익 236억 원 / 당기순이익 294억 원
2019년 실적
매출 : 4,693억 원 / 영업이익 1,260억 원 / 당기순이익 1,096억 원

컴투스 3분기 좋은 실적을 가지고 왔습니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감소하였으나 매출은 증가하면서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눈여겨볼 점은 3분기 전체 매출 중 80%(1,027억 원)가 해외에서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북미, 유럽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상승하면서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서머너즈 워 : 천공의 아레나'를 필두로 메이저리그, 한국프로야구 라이센스 기반 야구게임(컴투스프로야구 2020 등) 역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서머너즈 워 ip가 꾸준히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컴투스  주가 흐름 (출처 : 네이버 금융)

컴투스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 급등했습니다. BBIG(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관련주가 주목을 받으면서 좋은 상승세를 보였으며 최근 조정을 받다가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4분기와 내년 다양한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며, 효자 게임인 '서머너즈 워' 중국 게임 판호 발급이 완료되면서 강력한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게임 판호 발급! 다른 게임들은? (출처 : 컴투스)

'아웃 오브 더 파크', '서머너즈 워:백년전쟁',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 '히어로즈워:카운터어택' 등 신작, 기존 개임 글로벌 출시 라인업이 탄탄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서머너즈 워 게임 대회인 월드아레나 챔피언쉽 역시 흥행에 성공했으며 '스카이랜더스' 아시아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머너즈워 3분기 실적과 4분기 예상 (출처 : 컴투스)

12월은 게임 업계 성수기입니다. 연말 패키지 등으로 과금 효율성이 증대 되며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M&A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한한령 해제와 인수가 잘 맞물린다면 강력한 모멘텀이 완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시가총액 대비 40%에 달하는 현금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게 기대가 모이는 상황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1. 'KRX BBIG K-뉴딜지수 5종'을 통해 투자 아이디어 얻기

2. 한한령 해제, 게임판호 허가!

3. 에이스토리 분석, 킹덤과 한한령 해제로 어디까지? [한한령 해제, 킹덤, OTT 관련주]

4. 스튜디오 드래곤 분석, 한한령 넷플릭스 두마리 토끼를 다 잡아라! [한한령 해제, OTT, 넷플릭스, 드라마]

5. 위지윅 스튜디오 분석, 디즈니의 파트너 종합 스튜디오로! [마블, 디즈니, 한한령 해제, 에이스토리, AR, VR]

6. 덱스터 분석, CJ ENM이 선택한 아시아 최고의 VFX 회사 [스튜디오드래곤, 한한령 수혜주, 기생충, 신과함께]

7. 빅히트, BTS 관련주, 표로 한눈에 보기

8. 넷마블 주식 분석 공룡이 될 것인가? [게임, 빅히트, 코웨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 추가할만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자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있으며 종목 추천이 절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